서북권 중심지로 떠오른 연신내… GTX 개통으로 트리플 역세권 완성

태현지 기자

입력 2023-03-10 03:00 수정 2023-03-1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빌리브 에이센트
GTX 전 구간 개통되면 강남까지 9분
역세권 일대 재정비 사업 추진 중
업무-상업-문화 등 주거환경 개선



신세계건설이 GTX 시대를 여는 GTX-A노선의 서울 첫 역사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빌리브 에이센트’를 4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305-3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67∼84㎡, 총 492채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전 타입에 높은 층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가구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 예정), 4베이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 혁신 평면(84㎡타입), 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되며 ‘빌리브 에이센트’와 동시 분양한다.


GTX-A 등 지역 개발 사업으로 서북권 중심지로 거듭
빌리브 에이센트가 들어서는 연신내역 일대는 국내 최초의 GTX인 GTX-A노선이 내년 개통으로 가시화된 것은 물론 여러 지역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서울 서북권 지역의 대표 중심지 역할을 수행해 낼 것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우선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2024년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지하철 3, 6호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9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특히 GTX-A노선의 서울 내 역사는 단 4개에 불과한 데다, 서울역과 삼성역의 경우 주거 상품이 들어설 자리가 거의 없는 만큼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주거상품 빌리브 에이센트가 높은 희소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지역 개발사업도 풍부하다. 우선 서북권 진출입의 관문 역할을 하는 연신내 역세권 일대를 GTX와 연계해 업무·상업·창업·문화의 중심으로 육성하는 ‘연신내 지구단위계획’ 재정비가 대규모로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상승은 물론 일대의 주거 개선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그중 빌리브 에이센트는 연신내역세권 복합개발의 실질적인 시작을 알리는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인근 불광동에 있는 서울혁신파크 일대가 대규모 융복합 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이 부지에는 특화 업무공간, 서울시립대 산학캠퍼스 ‘서울 UIC 캠퍼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다양한 개발 계획에 따라 은평구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서울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빌리브 에이센트와 같이 대형 호재를 품은 알짜단지를 미리 선점할 필요가 있다”라며, “2008년 금융위기 때 이미 금리가 안정된 후 주택 공급이 감소하자 집값이 상승한 사례가 있는 만큼 이번 사이클에도 서울 공급물량이 저조할 것으로 보여 빌리브 에이센트의 가치 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교통·상업·인프라 등 탁월한 입지 여건
빌리브 에이센트는 초역세권 입지에 통일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로데오거리와 연서시장이 있으며,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등 여러 쇼핑 시설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인근 불광 CGV, 롯데시네마 은평,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여러 문화시설이 잘 조성돼 있고, 특히 빌리브 에이센트 상업시설 내에 멀티플렉스가 입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 편리하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연천초를 비롯해 선일초, 예일초, 충암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 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 마을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자녀 교육 걱정도 없다. 여기에 북한산, 불광근린공원, 향림근린공원, 서오릉 등 공원, 자연환경들이 가까이 있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이 총 4개 층에 대규모로 마련된다. 상업시설에는 멀티플렉스를 비롯해 전략적으로 업종을 배치할 예정이며 인근 로데오거리, 연서시장과의 상권까지 연계되면 합정 ‘메세나폴리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같은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향후 GTX-A노선, 주변 상업지구 활성화 등의 개발도 완료되면 일대는 은평구 만남의 광장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빌리브 에이센트 사전 홈페이지를 통하여 관심 고객 등록 및 GTX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본보기집은 수색역 인근에 마련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