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인천시청앞 교통-행정-교육 ‘3박자’ 단지

이새샘 기자

입력 2022-12-20 03:00 수정 2023-01-19 17:3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인천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원도심 핵심 지역에 총 746채 규모… 지하철 1·2호선-GTX 트리플 역세권
도보 거리에 여러 초중고-학원가… 조정대상지역서 해제돼 청약 수월


인천 원도심인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 인근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현대건설 제공

인천 원도심인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 인근에 신축 아파트 단지가 나온다.

현대건설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900-138 일대에서 백운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을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지하 3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m², 총 746채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m²와 84m² 485채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m²A 333채, 59m²B 111채, 84m² 41채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인천 원도심 핵심 입지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인천지하철 1·2호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예정) 환승역인 인천시청역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인천대입구∼마석을 잇는 GTX 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버스와 전철로 각각 약 90분이 걸리던 시간이 28분으로 단축돼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청역 일대는 인천시청, 인천시교육청, 인천경찰청 등 인천 행정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인근에 남인천우체국, 인천경찰청, 인천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과 가천대길병원 등 의료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거리에 경원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천예술고 등 여러 초중고교가 있다. 또 인천시교육청 주안도서관과 중앙도서관 등이 가깝고 주변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롯데백화점(인천점), 뉴코아아울렛(인천점) 등 쇼핑시설과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마트(인천터미널점)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인천 대표 상권 중 하나인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쉽게 오갈 수 있다.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거실 및 침실 외부에 유럽산 시스템 창호 및 3중 유리를 적용한다.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를 배치해 가구 내에서 편리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한다. 힐스테이트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 등 빌트인 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H아이숲(실내 어린이놀이터), 도서관, 독서실도 마련된다.

단지가 위치한 인천 남동구는 11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다. 이에 따라 성인이라면 가구주 여부와 관계없이, 다주택자라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인천 등 수도권(서울·경기) 거주자면 신청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데다 주변에서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사업 등 크고 작은 정비 사업이 진행 혹은 예정돼 있다”며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GTX B노선 개통과 함께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