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뜨는 군산… 굵직한 개발호재에 디오션시티의 편리한 생활 만끽

박서연 기자

입력 2022-11-18 03:00 수정 2022-11-1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지역 내 주거선호 지역 디오션시티… 공급 쏟아지면서 주거 타운 조성돼
새만금-군산신역세권 사업 등 추진… ‘C2 하우스’ 설계로 내부도 차별화



DL이앤씨가 전북 군산시 구암동 272-3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 중이다. 군산시 최선호 주거지역인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m², 총 800채 규모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m²A 341채 △84m²B 134채 △84m²C 186채 △84m²D 133채 △149m² 2채 △153m² 1채 △155m² 3채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와 일대에서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다양한 개발 사업
전북 고용률 최고치… 지역 경제 활기


군산시는 최근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으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우선,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심의를 통과한 새만금신항 항만개발 사업(2026년 완공 계획)을 포함해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0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0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될 경우 70만여 명의 인구 유입이 이뤄져 군산시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향후 새만금 지역의 민간투자 유치 촉진, 전북권 경제활력 제고, 동남아 등과의 접근성 향상,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로서의 경쟁력 강화 효과가 예상된다.

또한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의 경우 군산역 일대 약 108만 m² 면적에 공동주택, 공원, 상업, 교육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공동주택 6905채와 약 1만8177명의 인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디오션시티와 군산신역세권을 잇는 부지에 신규 단지들이 대거 공급되면 군산시 주거선호 지역이 동군산 일대 주거 타운으로 재편돼 주거와 교육, 상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생활권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처럼 굵직한 개발 사업들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도내 경제지표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다르면 지난해 전북 평균 고용률은 61.2%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군산국가산업단지 및 일반산업단지, 새만금지구 내 입주업체는 총 937곳으로 전년 동기(2020년 1분기)보다 약 5.76% 늘어났다.

여기에 2017년 7월 조업을 중단했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내년 1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가동 첫해인 2023년에는 최대 1000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져 지역 내 생산유발효과가 약 1989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직주근접 입지
출퇴근 편리하고 생활 기반시설 풍부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단지 앞 구암로와 국도 21호선을 통해 군산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2km 내에 군산역,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군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반경 약 14km 거리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2022년 1분기 기준)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629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있다. 또 반경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전북 최대 규모인 롯데몰 군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병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군산전북대병원은 500병상,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병원이 개원되면 군산 내에서 상급 병원을 이용할 수 있어 의료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 구암산, 금강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군산월명종합경기장, 야구장, 월명체육관 등이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돋보이는 특화 설계
군산 최초로 ’C2 하우스’ 적용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시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또한 전 가구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가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일부 동에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 질을 유지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건강을 위한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이 조성되며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가 들어선다. 이 외에도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 및 오피스, 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브랜드 프리미엄
계약금 완납 후 바로 전매 가능


디오션시티는 현재 5개 블록, 총 4421채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채)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채) 등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와 함께 2000여 채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은 2022년 상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DL이앤씨는 ‘2022 시공능력평가’ 3위에 올라서면서 브랜드 위상을 증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되며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의 본보기집은 전북 군산시 경암동 590-305에 마련되었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