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중심에서 차원이 다른 브랜드 프리미엄을 만나다

태현지 기자

입력 2022-11-04 03:00 수정 2022-11-0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새만금-택지개발 등 대규모 호재에 신규 단지 대거 공급돼 주거타운 형성
산업단지 가깝고 생활편의시설 풍부… e편한세상만의 주거 플랫폼도 매력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단지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전북 군산시 구암동 272-3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 중이다. 군산 내 선호 주거지역인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m²,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m²A 341가구 △84m²B 134가구 △84m²C 186가구 △84m²D 133가구 △149m² 2가구 △153m² 1가구 △155m² 3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와 일대에서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지역 경제 활기


군산시는 최근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우선,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심의를 통과한 새만금신항 항만개발사업(2026년 완공 계획)을 포함해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0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0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될 경우 70만여 명의 인구 유입이 이뤄져 군산시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의 경우 군산역 일대 약 108만 m² 면적에 공동주택, 공원, 상업, 교육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공동주택 6905가구에 약 1만8177명의 인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디오션시티와 군산신역세권을 잇는 부지에 신규 단지들이 대거 공급되면 군산시 선호 주거지역이 동군산 일대 주거 타운으로 재편됨으로써 주거와 교육, 상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생활권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처럼 굵직한 개발사업들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도내 경제지표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 평균 고용률은 61.2%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1∼3월) 군산국가산업단지 및 일반산업단지, 새만금지구 내 입주업체는 총 937곳으로 전년 동기보다 약 5.76% 늘어났다.

여기에 2017년 7월 조업을 중단했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내년 1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가동 첫해인 2023년에는 최대 1000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져 지역 내 생산유발효과가 약 1989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직주근접 입지에 풍부한 생활 기반시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조감도.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단지 앞 구암로와 국도 21호선을 통해 군산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2km 내에 군산역,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군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반경 약 14km 거리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629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있다. 또 반경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전북 최대 규모인 롯데몰 군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병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군산전북대병원은 500병상,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 구암산, 금강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군산월명종합경기장, 야구장, 월명체육관 등이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군산 최초 ‘C2 하우스’ 적용…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시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별도 세탁실로 옮겨 한밤중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가사 동선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세탁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조성돼 부피가 큰 물품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전 가구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가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일부 동에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단지 위치도.
디오션시티는 현재 5개 블록, 총 4421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가구)’ 등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와 함께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은 2022년 상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지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7회 수상, 스타브랜드 대상 4년 지속 수상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DL이앤씨가 ‘2022 시공능력평가’ 3위에 올라서면서 브랜드 위상을 증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되며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의 주택전시관은 전북 군산시 경암동 590-305에 마련되었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