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노선 역세권 레지던스 ‘의정부 스테이 유’ 공급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6-26 14:39 수정 2019-06-26 14:5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의정부시에 지하철 1호선과 GTX, SRT, 경전철 등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레지던스 ‘의정부 스테이 유(STAY U)’가 공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의정부시 의정부동 505-3 일대에 조성되는 이 레지던스는 시행을 맡은 아람디앤씨에 의해 공급된다.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으로 여기에 최신 설계와 빌트인 설계를 더해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했으며 향후 GTX-C노선과 SRT가 의정부역과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미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GTX-C노선의 경우 개통 시 서울 강남까지 13분대로 접근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여건 외에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단지가 비역세권 단지에 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처럼 레지던스 역시 역세권 입지가 중요한 요소로 여겨진다고 아람디앤씨 측은 설명했다. 의정부 스테이 유 레지던스가 들어서는 의정부역 일대는 지역 핵심상권이면서 핵심주거지역으로 꼽힌다. 주변에 시청을 비롯해 신세계 백화점과 홈플러스, 로데오거리, 프리미엄아울렛, CGV, 의정부 예술의 전당, 복합문화융합단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완비됐다. 또한 백병원과 성모병원, 을지대학병원(예정) 등 병원시설도 가깝다.

도로 여건의 경우 외곽순환도로까지 5분 이내 진입 가능하고 강남역과 의정부를 24분 만에 연결해주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공원화 사업이 순항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업은 최근 B/C(비용 대비 편익)값이 1.45로 나와 경제성이 충분하다는 결론을 받았다.

주요 수요로는 대학생들이 꼽힌다. 인근에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와 부속병원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여기에 경민대와 신한대 등 8000명 넘는 학생 및 임직원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개발호재로는 경기북부테크노밸리와 광역행정타운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의정부 스테이 유 레지던스는 지하 2~지상 19층, 전용면적 18~24㎡ 180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전 실에 복층형 설계와 최신 빌트인 시설이 도입된다. 빌트인 시설은 전기쿡탑과 렌지후드, 빌트인 냉장고, 건조 겸용 세탁기,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 고급 신발장 및 수납장 등이 포함된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LG인공지능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되고 홈 오토시스템과 스마트시스템, 3웨이 도어락, LED 유해 블루라이트 저감, 플리커 저감 설계, 리모컨 제어조명 등이 더해진다.

의정부 스테이 유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 80 센트럴타워 2층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