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는 없는 부동산’ 플랫폼 ‘뉴글(newgle)’ 2월 선보인다
동아일보
입력 2023-01-16 09:46 수정 2023-01-16 09:51
보상형 웹3.0 기반 앱 서비스
흩어져있는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뉴글(newgle)’이 오는 2월 출시 예정이다.
기존 부동산 정보는 유튜브, 카페, 블로그, 오픈 채팅 등 수많은 채널에 널려 있지만, 이용자들이 신뢰할만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발품을 팔아야했다. 뉴글은 ‘단순한 뉴스로는 알 수 없는’ 진짜 부동산 이야기들을 큐레이팅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뉴글 서비스는 탈중앙화와 데이터 주권 실현을 특성으로 한 ‘웹3.0’을 바탕에 두고 있다.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도 평가받지 못했던 웹2.0의 한계를 넘어, 콘텐츠 제공자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이용자들은 플랫폼 안에서의 리워드 부여 현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우룡 뉴글 대표는 “부동산 정보는 차고 넘치지만, 양질의 정보를 선택하기는 매우 어려운 현실”이라며 “뉴글은 스스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실현하고, 이용자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한 사회적 관계 증진을 기업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글의 제작은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제작사 ‘캔랩코리아’가 지분 참여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캔랩코리아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웹3.0 커뮤니티 커머스 전문 개발사이다.
비즈N 탑기사
- 열차에 두고 내린 결제대금 3천만원, 주인 품으로 무사귀환
- “창가나 통로 옆 좌석도 돈 내야해?”…항공사 ‘좌석 선택 수수료’ 논란
- 이수정 “공수처 무력 사용에 시민 다쳐…다음 선거부턴 꼭 이겨야”
- 주택서 발견된 화재 흔적…‘간이 스프링클러’가 막았다
- ‘아가씨’ ‘여기요(저기요)’…연령·성별 따라 호칭 달라
- ‘쿨’ 김성수, 수십억대 사기 피해 고백…“유재석 말 들을 걸” 후회
- “성경에 대한 흥미 느끼도록…입문 돕는 바람잡이 되고파”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