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호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 큐브’ 출시… 가격 64만9000원
동아경제
입력 2018-06-04 17:54 수정 2018-06-04 17:58

팅크웨어는 4일 국산차와 수입차 호환이 가능한 셋톱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 큐브(Cube)’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아이나비 X3 큐브는 셋톱박스 설치를 통해 순정 느낌으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CD가 탑재된 차량에 설치 가능하다. 특히 주요 기능으로 증강현실솔루션인 ‘익스트림 AR’과 운전자지원장치 ‘익스트림 ADAS’, 실사 3D지도 ‘익스트림 에어(AIR) 3D’ 등이 적용돼 운전자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증강현실솔루션의 경우 HD카메라와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활용해 색상 표현력이 개선됐고 야간 저조도를 100배 이상 높인 나이트비전(Night Vision)이 적용돼 선명한 영상이 제공된다. 여기에 주행 중 후방사각지대 경보와 차로변경, 이탈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운전자지원시스템(ADAS)도 지원된다. 20km 이하 주행 시 도로 돌발 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보행자인식경보(PCWS)’를 비롯해 고속 주행 및 30km 이하 저속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계산해 경고해 주는 ‘전방추돌경보(FCWS·uFCWS)’, ‘차선이탈감지장치(LDWS)’, ‘앞차출발알림기능(FVSA)’, ‘신호등 변경 알림(TLCA)’, ‘급커브감속경보(CSWS)’ 등 업계 최다 수준의 기능이 적용됐다.
차량 연동성능도 개선했다. 향후 별도 설치를 통해 ‘아이나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드라이브X’ 등 다양한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밖에 텔레메틱스 서비스인 ‘티링크(T-Link)’와 ‘네이처’, ‘모던’, ‘카툰’, ‘일러스트’ 등 테마가 새로 적용된 3D지도, HD DMB 등이 더해져 내비게이션 활용도를 높였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X3 큐브는 수입차 내비게이션의 활용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라며 “최신 기능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X3 큐브 가격은 64만9000원(64GB, AR카메라 포함)으로 책정됐다.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환율, 눌러도 다시 제자리?…1500원선 열리나
삼성 두번 접는 스마트폰 ‘CES 2026’ 최고 제품상
샤넬 백, 韓서 7%대 기습 인상 단행…클래식 맥시 2000만원 돌파
쿠키 한 알이 국밥 가격?…‘두쫀쿠’ 열풍 뒤 숨은 고가 상술
위약금 면제 KT, 12일 하루에만 이탈자 5만 돌파- ‘위약금 면제’ KT 21만명 번호이동… “단말기 동나”
- “상장 유지 조건 강화땐 2029년까지 230개 기업 퇴출 대상”
- 반도체 선방에도 1월1~10일 수출 2.3%↓…대미 14.7%↓
- 연초 삼성전자 3조 쓸어담은 개미들, ‘빚투’도 최대
- 달러 풀어 환율 낮췄더니… 美주식 싸게 더 사들인 서학개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