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멍줍인 멍멍이.."주인! 나도 동생이 필요하개!"
노트펫
입력 2019-04-01 18:08 수정 2019-04-01 18:09
[노트펫] 취미가 '멍줍'인 멍멍이의 모습이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반려동물 커뮤니티에 "취미가 멍줍인 멍멍이"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이 게재됐다.
게재된 영상 속에는 진돗개 한 마리와 녀석이 멍줍해온 강아지의 모습이 담겼다.
진돗개 '미륵'이의 보호자 선혁 씨는 미륵이가 멍줍해온 강아지를 손에 들고 추궁을 시작했다.
"너 뭐야?" 묻지만 강아지는 꼬리만 살랑살랑 흔들 뿐 아무런 말이 없다.
이번에는 미륵이에게 "얘 뭐야?" 하고 물어보지만 미륵이 역시 입을 떼지 않는다.
답답한 선혁 씨가 "어떤 사이야 너네 둘이? 왜 데리고 왔어?" 물어보지만 대답은 돌아오지 않는다.
멍줍한 멍멍이의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동생 필요해서 물어왔나 보다", "여기 밥 잘 준다고 꼬셨나?", "자네 날 키워보질 않겠나 하는 표정 같다"며 귀여운 녀석들의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는 반응이다.
선혁 씨는 "며칠 전 미륵이가 집 밖에 나갔다 왔는데 강아지가 같이 따라왔다"며 "누구네 집 강아지인지 모르겠는데 계속 미륵이 주변을 맴돌았다"고 말했다.
선혁 씨에 따르면 미륵이는 이전에도 집으로 강아지들을 여럿 데리고 왔었다고.
보통 한바탕 같이 논 후에는 집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거의 같이 살다시피 하는 건 영상 속 강아지가 처음이란다.
선혁 씨는 "사실 미륵이가 강아지를 딱히 잘 놀아주거나 관심을 보이진 않는다"며 "어디다 되돌려줘야 할지 몰랐는데 마침 옆집에서 돌봐주신다고 데려가셨지만, 목줄만 채우고 풀어 키우셔서 거의 우리 집에서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밥을 양보하는 것도 아니고 딱히 잘 챙겨주지도 않는데 도대체 왜 따라온 건지, 떠날 생각 없이 미륵이 주변을 맴도는지 도저히 모르겠다는 선혁 씨.
혹시 미륵이의 숨겨둔 자식은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지만, 선혁 씨는 그건 아닐 것이라고 미륵이를 굳게 믿고(?) 있다.
미륵이는 곧 7살이 되는 수컷 진돗개로, 매우 순하고 똘똘한 아이다.
평소 선혁 씨가 귀찮게 하면 싫은 티를 팍팍 내며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한다고.
그래도 사진 찍을 땐 활짝 웃어주는 센스를 갖고 있기도 하다.
미륵이는 '미호'라는 수컷 고양이와 동고동락을 하고 있다.
순한 성격에 사람의 손길을 유난히 좋아하는 개냥이 미호는 미륵이의 둘도 없는 친구 사이로, 꾸준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미륵이와 함께한 시간을 돌이켜보면 선혁 씨는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수밖에 없단다.
미륵이는 과거 배에 가스가 차는 바람에 병원에서 다시 살아날 줄 몰랐다고 할 정도로 위험한 상황에서 겨우 살아나 선혁 씨의 가슴을 졸이게 만든 적이 있었다.
3년 후 다시 건강상의 문제로 치료를 시작했고, 기나긴 보살핌 끝에 작년 12월에야 최종적으로 완치판정을 받을 수 있었다.
"미륵이랑 추억을 많이 쌓고 싶어 이것저것 많이 해보고 있다"는 선혁 씨.
"서울, 대구, 부산도 가보고, 제주도를 6박 7일 동안 함께 여행한 적도 있다"며 "특히 포즈 훈련이 돼 있어 자세를 잡아주면 안 움직이는 녀석이라 사진찍기 참 좋다"고 미륵이와의 케미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륵이와 많은 걸 함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고 싶다"는 따뜻한 바람을 전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 열차에 두고 내린 결제대금 3천만원, 주인 품으로 무사귀환
- “창가나 통로 옆 좌석도 돈 내야해?”…항공사 ‘좌석 선택 수수료’ 논란
- 이수정 “공수처 무력 사용에 시민 다쳐…다음 선거부턴 꼭 이겨야”
- 주택서 발견된 화재 흔적…‘간이 스프링클러’가 막았다
- ‘아가씨’ ‘여기요(저기요)’…연령·성별 따라 호칭 달라
- ‘쿨’ 김성수, 수십억대 사기 피해 고백…“유재석 말 들을 걸” 후회
- “성경에 대한 흥미 느끼도록…입문 돕는 바람잡이 되고파”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서울원 아이파크 8일 무순위 청약…전용 74·84㎡ 물량도 나와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보아, 18년 전 샀던 청담동 건물…시세차익 71억원
- ‘BS그룹’ 새출발… 새로운 CI 선포
- 삼성, 쓰던 갤럭시폰 매입 시작…중고폰 시장 메기될까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양재웅, 한남 ‘100억대 고급빌라’ 분양…이승기는 105억 전세살이
- “해외여행 가면 손해”…설 연휴, 국내관광 혜택 쏟아진다
- 알뜰폰 더 싸진다…1만원대 5G 20GB 요금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