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 갖춰

동아경제

입력 2019-03-25 10:31 수정 2019-03-25 10:3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투시도

업무, 상업시설, 기숙사, 휴게공간 등 한 곳 있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주목

업무공간과 상가, 기숙사가 한 곳에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무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한 곳에 있어 업무 만족도는 물론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자의 생활의 질까지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지식산업센터들은 업무 환경이 좋아 제조업종은 물론이고 IT나 벤처, 연구소 등에서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요즘 지식산업센터들은 상업시설과 기숙사 등이 같이 들어서 편의시설과 여가, 문화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타운으로 조성되는 추세다” 라며 “이런 경우 입주 기업들은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안양에서도 업무는 물론 상업시설과 기숙사까지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대표 권민석)는 오는 4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89번지 일대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된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단지는 최고 6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특히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은 안양 최대 규모로 광역교통망을 갖춘 우수한 입지에 위치하며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고 도로와 버스정류장 등 각종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어 운송시간과 물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안양IT, 국제유통단지, 안양 스마트밸리, 군포첨단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안양시청, 안양천, 안양행정타운(예정)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4월 오픈 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