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의학전문사이트 “키위가 몸에 좋은 10가지 이유”

동아경제

입력 2015-06-23 16:04 수정 2015-06-23 16:0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영국 의학전문 웹사이트 인스턴트 이케어(Instant E-Care)가 키위를 더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키위를 지금보다 더 많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 10가지를 살펴보자.


1.키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 중 하나다
.
키위에는 다른 어떤 과일보다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나트륨 함량은 적고 칼륨의 함량은 높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2.키위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키위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함량의 세로토닌이 들어 있는데, 세로토닌은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이며 진정 효과를 지닌 성분이다.


3.키위는 신체 건강에 도움을 준다
.
키위는 많은 양의 무기질을 함유해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몸에 필요한 이온을 공급해준다. 특히 운동선수들의 경우, 다량의 무기질이 땀으로 배출되기 쉽기 때문에 키위를 많이 섭취하면 좋다.


4.키위는 몸무게 조절에 있어 탁월하다.

키위는 칼로리 당 영양소 밸런스가 가장 뛰어나다. 즉, 적은 칼로리로도 최대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식이섬유가 많아 공복감을 줄여주고, 저혈당 과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5.키위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한다.
키위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관 확장 신경 물질로서 혈액 순환을 도와 안색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키위에 함유된 글루타민산염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6.키위는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키위는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과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또한 키위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도 면역력 향상에 일조한다. 


7.키위는 우울증을 개선한다.

키위에는 천연 당분이자 놀라운 성분인 이노시톨이 들어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노시톨은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8.키위는 당뇨에 효과적이다.
키위는 호르몬이나 신경 전달 물질에 대한 세포의 반응을 개선시켜 당뇨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당뇨병신경병증 환자의 경우 신경의 전달을 개선하는데도 일조한다. 


9.키위는 눈 건강에 좋다.
키위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피토케미칼과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루테인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베타 카로틴과 엽황소)가 많다.


10.키위는 심장 건강에 좋다.
키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심장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E와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심장병 전문의들은 나트륨과 칼륨의 비율이 심장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보는데, 키위는 이 영양소 함량 비율이 아주 뛰어나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