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 돌입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1-08-13 15:57 수정 2021-08-13 15:5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현대건설은 13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 2블록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온라인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 59~105㎡ 2333세대로 총 4034세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의 마지막 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071세대 △72㎡ 644세대 △84㎡ 615세대 △105㎡ 3세대(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전주택형이 중소형으로만 이뤄진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삼봉산 자락에 둘러싸인 것을 비롯해 축구장 2배 규모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숲세권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1시간 이내 인천이나 수원, 분당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4월에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이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며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신설 초등학교에는 국공립 병설유치원도 함께 조성돼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도 조성될 계획으로, 0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단지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 수 있는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종로엠스쿨’이 입점할 예정으로 우수한 강사진들로부터 맞춤형 교육서비스와 수강료 할인 혜택(입주민 대상 2년간 50%)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단지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내 일부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현관워크인장,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여기에 전체 약 23% 가량이 3면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확장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약 49%에 달하는 조경면적과 하버드대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약 340m 왕벚나무 가로수길, 입체형 잔디광장, 가변형 수경시설, 계류형생태연못, 야간 수경시설, 조화의 숲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녹지 및 조경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1.3㎞ 순환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으로 다양한 조경시설들을 감상하며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에 수령이 500년 된 느티나무 보호수가 있어 조경시설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피트니스,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브런치카페, 카페&실내놀이터,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 독서실, 문고 등 여가와 취미활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코로나 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홍보관으로 운영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해당지역, 25일 1순위 기타지역, 2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 1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본보기집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