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청약 일정 돌입… 3일 1순위 접수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1-08-02 17:49 수정 2021-08-02 17:5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화성산업은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공급규모는 총1404세대중에서 일반분양분 933세대를 분양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2일, 1순위(해당지역) 3일, 1순위(기타지역) 4일, 2순위 5일이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청약을 접수 받고 당첨자는 8월11일 발표하며 당첨 여부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보기집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조치를 강화하고 관람고객의 안전과 효율적 관람을 위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홈페이지에서 견본주택 사전관람 예약을 접수 받아 관람을 진행중이다.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은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지에 대한 위치환경, 단지규모, 세대 평면구성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 5구역으로서 지하 3층, 지상 19~34층 11개동 총 1404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일반 분양분은 933세대로서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로 각각 구성돼 있다.

서대구 역세권 개발계획의 발표와 서대구역 개통이 올해 연말에 예정되는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가시화되고 있는 서구는 신흥주거타운으로서 주거의 가치가 점차 상승되고 있다.

또한, 대구시에서는 지난 6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도심신교통인트램(TRAM, 노면전차) 설치사업과 관련한 ‘신교통시스템 도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결과에 따라 서측 순환선에 트램을 시범 도입하기로 발표하였다. 서측순환선은 서대구역(KTX)~평리네거리~두류역(2호선)~안지랑역(1호선)을 경유하는 연장 6.7㎞ 노선으로 사업비는 1689억 원이다. 이 사업으로 인해 서구권역은 서대구역을 중심으로 교통, 교육,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져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대구IC, 신천대로와 인접해 있고 4개의 간선도로가 단지 바로 앞을 지나며 사통팔달 교통을 자랑한다. 올해 연말 서대구 고속철도역사 개통 예정에 있다.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이현초와 인접해 어린 자녀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서구어린이도서관과 서부도서관, 서구청, 서구보건소, 서구문화회관, 서구국민체육센터, 서구구민운동장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관공서, 의료시설은 물론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도 위치하고 있다.

특히 단지는 남향(남, 남동, 남서)위주의 친환경 설계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해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숲속산책로, 쉼터, 바닥분수가 어울리는 힐링공간인 ‘파티오’,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마당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주출입구에 녹음이 좋은 보행자도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유럽형 정원을 모티브로 한 감성정원 ‘모자이크 정원’,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가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 ‘힐링정원’도 꾸며질 예정이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디지털 시대를 앞서가는 첨단시스템을 적용한다. 세대내에서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한 IoT@홈을 도입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클린에어시스템을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초미세먼지를 99%이상 필터링 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내부순환 공기청정기능을 추가, 미세먼지 센서에 의한 자동운전, 주방렌지후드와의 연동운전이 가능한 스마트한 환기시스템으로 보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 준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경제적이면서도 에너지의 효율을 높이도록 하였다. 현관다기능 스위치를 통해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 무인택배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기전력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도 막아준다. 지하주차장에는 스마트 조명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공동전기료 부담을 줄여주며 홈네트워크를 통한 EMS 시스템도 적용돼 에너지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세대내와 공용부위, 지하주차장 모두LED조명기구가 적용된다.

본보기집은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5동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