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도시개발·DK아시아, 종로엠스쿨 직영 교육서비스 협약 체결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03-17 11:42 수정 2020-03-17 11:45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을 위해 종로엠스쿨 직영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종로엠스쿨과 이번 협약으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학원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자녀 입시교육 문제 해결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녀들의 통원 안전성과 학교∙학원을 오가는 시간 절약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영유아 자녀 교육 문제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단지 안에 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운영된다. 이는 ‘500가구 이상 아파트는 단지 내 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의무화하고, 2000가구 이상이면 유치원을 건립해야 한다’는 영유아보육법 및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이다. 여기에 입주 시점에 맞춰 단지 안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는 종로엠스쿨과 단지 내 학원가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교육부터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등 48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고품격 교육 서비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종로엠스쿨은 20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별 커리큘럼과 개별 맞춤 학습 지도를 제공한다.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유아(6~7세)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다양한 강의 교실도 갖춘다. 20실 규모의 강의실(1실당 정원 10~12명)을 비롯해 어학 실습실 1실(정원 30명), 대강당(자기주도학습관) 1실(정원 60명 내외) 등의 시설도 마련될 계획이다.
김효종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는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 원스톱 교육인프라와 공교육 및 사교육이 주는 다양한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고 했다.
한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서구에서 4월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로 사업비만 2조5000억 원에 달한다.
이 아파트는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은 초대형 프로젝트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오션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74∙84㎡ 중소형이 전체 90%가 넘는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 기회가 제공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번 종로엠스쿨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최고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고품격 서비스 및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앞서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는 조경 토탈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마치고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시설로는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형 조경과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LG전자와는 차세대 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단독]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 물러나…영입된 지 불과 5개월 만에 교체
‘영하 20도’ 최강한파 심장도 떨고 있다…‘이 질환’ 주의
삼성전자, CES 2026서 대규모 단독 전시관 운영… ‘AI 리빙 플랫폼’ 조성
올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6% 올라 4년 만에 최대…서울은 12.5%
계란 한판 한달새 다시 7000원대… 불안한 ‘서민밥상’- 은행권 10월 대출 연체율 0.58%…전월 대비 0.07%p 상승
-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 ‘최정훈♥’ 한지민은 현금부자…서래마을 34억 빌라 무대출 매입 재조명
- 붉은 말의 해, 살곶이 벌판을 물들이는 생명의 기운[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
- “억울한”→“잘못된”…쿠팡, 국문·영문 성명서 표현 차이 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