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침체된 패션업계 살리자”… 집에서 즐기는 F/W 패션위크

동아일보

입력 2020-08-27 03:00 수정 2020-08-27 04:3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롯데백화점, 28일부터 5일간 ‘온택트 패션위크’ 개최
50개 브랜드 참여… 가을-겨울 신상품 할인 프로모션


롯데백화점 본점의 한 여성복 매장에서 고객이 가을 신상품 체크무늬 재킷을 둘러보고 있다.
올 F/W 시즌에는 호피와 체크 모양이 유행으로 꼽히고 있다. 체크는 전통 있는 패션 브랜드들이 앞다퉈 다양한 체크 패턴을 선보이면서 클래식의 대명사가 되었다. 올해는 붉은 빛깔에 다양한 무늬가 들어간 체크 패턴이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으며, 호피 무늬의 경우에도 컬러가 다양하게 조합되어 있는 무늬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가을, 유행하는 컬러와 패턴으로 트렌디한 패션 런웨이 그래픽을 외관, 내부 장식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전개한다. ‘도널드 로버트슨’의 패션 일러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최근 전 세계 패션 위크의 취소로 인해 패션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는 이때, 고객들에게 F/W 시즌 트렌드와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한 것이다.


메인 행사로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F/W 시즌 신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패션업계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패션쇼가 취소되거나 연기돼, F/W 시즌 신상품 소개 기회를 마련하지 못하고 매출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해주고 매출을 활성화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 8월 28일(금)부터 9월 1일(화)까지 5일간, ‘롯데ON-Tact 패션 위크’를 전개한다.

온택트는 언택트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코로나19 초기의 언택트 문화는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구매하고 활동하는 정도였으나, 코로나의 장기화로 연결에 대한 필요성이 생기면서 물리적 거리는 유지하지만 연결을 이어가는 온택트가 자리 잡았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언택트 초대회’를 전개한다. ‘페이앱’을 활용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상품을 매장에 문의하면 별도의 구매 링크를 전송해 집에서도 매장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는 브랜드의 할인 및 행사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행사 내용으로는 오브제, 더아이잗컬렉션, 온앤온, 보브, 톰보이 등 50여 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10∼20% 스페셜 데이 및 금액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최대 50% 특가 상품도 기획해 JJ지고트 블라우스 12만7200원, 리스트 스커트 6만8000원 등 F/W 시즌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롯데ON,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해주고 판매하는 ‘릴레이 100라이브’ 초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 온라인 몰인 롯데온에서도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초대회 등 다양한 기획 행사를 전개하며, 대현 린컴퍼니 동광 등이 참여해 롯데온 전용 특가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시즌 팝업으로 본점 코스모노지에서는 ‘대현’ 캡슐 컬렉션이, 본점 아미마켓에서는 한소희 원피스로 유명한 브랜드인 ‘아바몰리’가 행사를 전개하고, ‘W컨셉’ 등 온라인 편집숍 인기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Makeover in Autumn’ 테마에 맞춰 9월 6일(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APP)에서 여성·남성 패션 가을 신상품 단일 브랜드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즉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9월 1일(화)까지 여성 패션 6대 상품군(캐릭터, 컨템퍼러리, 영캐주얼 등) 단일 브랜드 30만, 60만, 100만,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L.PAY 결제 시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패션위크 기간 동안 패션 메이크오버 캠페인 “더뉴그레이(THE NEW GREY)와 함께 평생을 ‘누구 아빠’로 살아온 아버지들에게 소중한 하루를 선물하는 메이크오버 이벤트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APP 또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당첨된 10쌍의 ‘아빠’와 가족 1인에게는 메이크오버 서비스와 화보 촬영 기회를 제공하고, 엘리든 플레이, 파슨스, 코오롱스포츠, 시리즈 등 브랜드의 100만 원 상당 제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로 패션 브랜드들의 박람회, 패션쇼가 연이어 취소되면서 패션 브랜드에서 준비한 신상품들을 선보일 기회가 매우 적은 상황”이라며 “패션업계의 신상품 판매를 돕고, 고객들에게는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은 물론 추억도 제공해 주는 행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