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신혼부부 10명 중 6명이 ‘킹 사이즈’ 구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7-23 19:49 수정 2020-07-23 19:5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에이스 웨딩멤버스’ 데이터 분석 결과
10명 중 6명 ‘킹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가죽·우드 조합된 ‘BRA-1439’ 인기


에이스침대 BRA-1439

에이스침대는 올해 상반기 신혼부부 침대 구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안락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맞춤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들의 판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다.

조사에 따르면 최근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안락한 침대 디자인과 넉넉한 크기의 침대가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 중 약 77%가 실제 에이스침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침대와 함께 침실을 꾸밀 수 있는 협탁과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 등을 함께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에이스침대 측은 설명했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선택한 프레임은 에이스침대 베스트셀러 모델인 ‘BRA-1439’로 집계됐다. 이 제품은 가죽과 우드 재질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포근한 침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때문에 안락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꼽히기도 한다.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스프링이 적용된 고급 라인 ‘하이브리드테크 레드와 하이브리드테크 Ⅶ 등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넉넉한 침대를 선호하는 트렌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졌다. 구매자 10명 중 6명(61%)이 킹 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매했다고 에이스침대 측은 전했다. 작년에 비해 10% 증가한 수치로 편안한 수면을 위해 대형 사이즈 침대를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 침실을 호텔처럼 꾸미는 호텔식 인테리어 침대 ‘BMA-1147’과 ‘BMA-1148’, 박보검 침대로 알려진 ‘루나토3’와 ‘오팔로’, 저상형 침대 ‘BRA-1446’, 태어날 아이를 고려한 ‘BMA-1150’ 등도 신혼부부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침실을 아늑하게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혼수 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에이스 웨딩멤버스’가 가구 선택에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침대는 지난 2014년부터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과 제휴 신용카드 결제 시 캐시백 최대 82만8000원 혜택이 제공된다고 에이스침대 측은 설명했다. 리클라이너와 매트리스 연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멤버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시 예식장 계약서와 청첩장 등 결혼 관련 증빙 이미지가 필요하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