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에 불꽃쇼까지…명절엔 리조트가 즐겁다

김재범 기자

입력 2018-02-13 05:45:00 수정 2018-02-13 05:45: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 구글
설을 맞아 15일부터 연휴 기간 동안 동안 개띠 고객이거나 가족 삼대가 함께 방문하면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명리조트 천안의 오션파크 실내 풀장. 올해 설 연휴는 예년보다 기간도 짧고, 동계올림픽 기간과 겹쳐 있어 국내 리조트 등에서 가족들과 명절 연휴의 여유로움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제공|대명레저산업

하이원리조트, 설 차례상·윷놀이 등 마련
대명리조트, 오션베이 이용권·경품 증정
한화리조트, 명절 ‘윷모 나와라’ 이벤트


이번 연휴는 지난해보다 짧긴 하지만 그래도 4일간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올해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과 설 연휴가 겹쳐 휴가를 즐기면서 올림픽 열기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일과 휴식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벨’과 심리적 만족을 우선시하는 ‘가심비’가 중시되면서 설 연휴도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유로운 휴식에 대한 욕구가 높다. 이런 흐름에 맞춰 전국 주요 리조트들은 연휴 방문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내놓았다.



● 불꽃쇼 이틀간 특별 편성 ‘하이원 리조트’

설날 당일인 16일 아침 리조트 고객을 위해 차례상을 준비한다. 리조트 고객이면 누구나 이날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에 마운틴콘도 C동 1층에 마려한 차례상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진행한다. 15일부터 17일까지 오후 2시30분에는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윷놀이 가족대항전’이 열린다.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 8가족만 받는다.

이 밖에 매주 토요일 오후 8시50분에 공연하던 불꽃쇼도 15일과 16일 특별 편성했다. 드럼퍼포먼스 등의 사전공연과 함께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 삼대가 오면 특별 할인 ‘대명 리조트’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는 15일부터 17일까지 리조트 내 몬테로쏘, 콜럼버스 키친, 돌체나 한식당, 브리즈 가든 등 레스토랑을 이용하거나 마리나베이를 이용한 고객에게 미니 윷놀이 세트를 가족당 1개씩 선착순 증정한다. 16일 체크인하면 숙박권 등 경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베누스광장에서 민속놀이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밖에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오션파크에서 삼대가 함께 오면 최대 6인까지 50% 할인하고, 개띠 고객은 본인 무료와 동반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로비 뽀로로 포토존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있는 떡메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16일과 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주는 ‘윷모 나와라’ 이벤트도 열린다. 15일부터 18일까지 쏘라노 로비에서는 가족 방문객을 위해 뽀로로 포토존을 운영하고, 17일과 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열린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16일 설날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물풍선 게임, 아쿠아로빅, 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인 해피 포토제닉 등의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실시한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16일 고무신던지기, 제기차기, OX퀴즈, MC를 이겨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8일까지 전국 12곳 한화리조트 로비의 소망 나무에 소원을 적어 걸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럭키 박스와 황금 강아지 한 돈을 증정한다.



● 직계가족 동반 리프트권 우대 ‘곤지암 리조트’

15일부터 17일까지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개최한다. 저녁마다 EW빌리지 그랜드볼룸 등에서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한다.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열린다. 곤지암 리조트는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해, 명절 연휴 가족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대 가족 동반 미타임패스 리프트권 발권 시 최대 35%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 스파 입장객 럭키 즉석복권 ‘리솜 리조트’

스파 입장객을 대상으로 ‘럭키 즉석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덕산 리솜스파캐슬, 제천 리솜포레스트 등 리솜 전 사업장의 스파 시설 매표 시 즉석복권을 제공하며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1등 리솜 리조트 객실 이용권(6명)을 비롯해 2등 리솜리조트 스파 무료 이용권, 3등은 리솜리조트 카페리솜 커피 이용권, 4등은 리솜리조트 스파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8일까지 실시한다.

충북 제천의 리솜 포레스트에서는 가족과 복주머니 양궁놀이,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소원나무 꾸미기 등을 즐길 수 있다.


● 리프트 무료 탑승 이벤트 ‘오크밸리 리조트’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민속놀이 이벤트를 잔디광장에서 진행한다.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가족대항전도 열린다. 스키장에서는 ‘리프트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합매표소에서 1일 1회에 한해 리프트 1회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장비 착용 시에만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며, 렌탈 비용은 별도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