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보고 선택하세요”…민간임대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8-04-04 10:11 수정 2018-04-04 11:33

최근 직접 살아보고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선분양 방식이기 때문에 주택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편인데, 민간임대 아파트는 이러한 걱정이 없다. 수계약자는 입주한 후 임대로 5년간 살아보고 모든 요건이 충족될 때 분양 받아도 늦지 않다. 이 외에도 민간임대아파트 계약자(입주민)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민간임대 아파트에서 거주하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5년간 임대기간을 임차인에게 강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 임차인의 임차보증금도 제도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민간임대 아파트들은 원칙적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보증에 가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임대기간 내에 임차인들은 취득세 및 재산세를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또 임대료는 연말 연시 세액공제 혜택도 있다.
리젠시빌주택은 마장지구 A2블록에 짓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를 선보인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마장지구는 영동고속도로 덕평IC을 통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으로 인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됐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뒤쪽으로는 복하천을 따라 자전거 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는 중심상업용지, 지식산업센터용지, 관공서 용지가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에서 1차분이 5년 민간임대로 298가구가 4월에 공급된다. 계약자들에게는 5년 거주 후 분양전환 우선혜택이 주어진다. 전용면적 57㎡로 구성되며, 4베이·3룸 혁신평면을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본보기집은 경기도 이천 온천공원 남단(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3일 개관한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쿠팡 김범석, 정보유출 한달만에 맹탕 사과문… 청문회 또 불출석
코스피 올 들어 72% 상승… 올해 ‘동학개미’ 수익률, ‘서학개미’ 제쳤다
은행 골드바-金통장 실적 역대 최대… 실버바 판매는 작년 38배
車보험료 5년만에 오를 듯… 내년 1%대 인상 검토
‘서학개미 복귀’ RIA 계좌, 채권형-예금도 稅혜택 검토- 프랜차이즈 치킨집 3만개 처음 넘어… 매년 1000개꼴 늘어나
- ‘영하 20도’ 최강한파 심장도 떨고 있다…‘이 질환’ 주의
- 내년도 주택 매입 의향 70% 육박…내 집 마련 관심 여전
- 국립고궁박물관 ‘일본의 궁정문화’ 특별전
- [단독]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 물러나…영입된 지 불과 5개월 만에 교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