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이지움’ 레지던스 364실 분양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7-03-16 09:57 수정 2017-03-16 10:06

계성종합건설은 사계절 관광·휴양·레저의 중심지 강원도 평창에 ‘평창 이지움’ 레지던스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창 이지움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278-4번지 외 2필지에 연면적 1만7989.22㎡ 지하1~지상16층 364실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는 10년 임대계약이 완료돼 계약과 동시에 임대차계약서가 발급되며, 임대보증금과 월세를 확정 지급한다. 또한 임대위임, 올림픽 기간만 임대위임, 실거주·직접임대 중 분양 목적에 따라 운영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대관령 생활권의 유일한 상업지역 내에 들어서는 평창 이지움은 생활편의시설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furnished system)을 도입했고 22mm 로이복층유리로 시공해 입주민의 안전성도 고려했다. 대회의실, 미팅룸, 옥상정원,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특급 부대시설을 갖췄다. 알펜시아, 용평리조트 상권형성지의 중심에 있고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단지는 각종 교통호재도 많은 편이다. 오는 12월 서울에서 원주~강릉을 연결하는 고속화철도 사업이 완공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완공 시 서울 청량리역에서 강원도 강릉까지 72분에 주파가 가능하다. 또한 인천공항에서 강원도 평창 진부역까지 90분대, 서울(청량리역)에서 평창 까지는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평창 이지움은 평창 동계올림픽 메인스타디움 500m 거리에 있어 올림픽 호재를 누릴 가능성이 있다. 내년 2월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기자단 3000여명과 내·외국인 관광객 243만 여명이 몰리며 숙박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인근에 설악산 국립공원과 경포대, 주문진 해수욕장, 정동진 조각공원으로 천혜의 입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가 10분대 거리에 있고 삼양목장, 양떼목장, 한국자생식물원이 20분 거리로 레저·관광명소가 풍부해 꾸준한 관광수요도 많다. 평창 이지움은 오는 12월 완공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강남구 학동역 8번 출구 앞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국회 통역기’ 거부한 쿠팡 대표… “몽둥이도 모자라” 질타 쏟아져
“기름 넣기 무섭네”…고환율에 석유류 가격 6.1% 급등
연말 환율 1439원 ‘역대 3위’… 기업 “외화빚 늘고 환차손 큰 부담”
해킹사태 KT “위약금 면제-데이터 100GB 제공”
보육수당 1인당 월 20만원 비과세…초등 1~2학년 예체능 학원비 세액공제- 정부,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총력…난방비·교통비 부담 낮춘다
- “아침 공복 커피, 다이어트에 좋다?”…혈당·위장에 숨은 변수
- LH, 남양주진접2·구리갈매역세권 등 총 1291호 공급
- 오피스텔마저 오른다…매매가 상승률 3년 7개월만에 최고
- 붉은 말의 해, 살곶이 벌판을 물들이는 생명의 기운[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