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154가구 분양… ‘4베이 4룸’ 등 설계·상품성 차별화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12-06 16:11 수정 2021-12-06 16:1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대우산업개발 시공 담당
4베이 4룸·혁신 주방 설계·한샘 주방 적용
삼성스마트싱스 지원 홈네트워크 구축
중랑천 조망 지상 피트니스센터 마련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가 의정부시 의정부동 146-5번지 일원에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했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지하 5~지상 29층, 전용면적 84㎡, 총 15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주상복합아파트다. 타입별로는 A타입 102가구, B타입 52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해당지역(의정부), 10일 1순위 기타지역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생활과 공간 효율에 중점을 둬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평면은 4베이 4룸 설계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햇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침실 3개와 거실을 나란히 배치한 구조로 각 방과 거실에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침실을 4개로 설계해 취미방이나 홈 오피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시대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라고 전했다. 또한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해 확장 시 실사용면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도록 했고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갖췄다.

주방 가구 전체는 ‘한샘’이 직접 설계 및 시공을 담당했다. 향후 AS도 맡는다고 한다. 한샘 브랜드 수납장이 무상으로 설치되고 동선을 고려한 ‘ㄷ’모양 싱크대를 배치했다. 거실과 다이닝공간, 주방은 벽체 없이 한 공간에 이어져 있는 리빙다이닝키친(LDK, Living Dining Kitchen) 구조로 시공돼 공간 활용도를 끌어올리고 통풍이 가능한 설계도 적용했다. 이밖에 SK매직 렌지후드와 인덕션, 전기오븐, 절수형 페달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 설계도 가능하도록 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침실 2개를 분리해 사용하거나 슬라이딩도어 유상옵션을 선택해 침실 하나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드레스룸 간벽도 가변형 벽체로 시공돼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사물인터넷(IoT) 설비로는 삼성스마트싱스 지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유상옵션으로 준비했다. 승강기 호출과 조명, 난방, 가스차단 등 기능을 지원한다. 3연동 슬라이딩 중문은 무상으로 제공되고 전동식 센서 자동 방식 중문을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은 지상 4층에 마련했다. 피트니스센터와 입주민 전용 카페테리아가 조성되며 옥상정원도 갖춰질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는 인근 중랑천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일원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