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지구 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 잔여세대 분양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12-22 18:55 수정 2020-12-22 19:05

최근 서울 도심권 임대료 상승 및 소규모 창업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의 증가로 도심 외곽지역으로 사옥을 이전하는 기업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하남미사지구는 ‘미사동일 넥서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588-5 등이 들어서며 수요를 맞추고 있다.
이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등 관련업종이 입주가능 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분양된다. 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 원대, 기숙사는 900만 원 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수요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실별 발코니를 계획해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천정고 3.5m)로 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기숙사는 5m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누다락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편의점,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주차시설도 첨단 주차관제 설비와 여유로운 주차 공간(법정대비 171%)을 확보했다. 또한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입주자 위주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은 서울 접근성이다. 서울에 인접해야 서울의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의 임대료가 비쌀 때 대체 지역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에 있어 상일IC, 미사IC 등을 이용하면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미사강변도시는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미사역, 강일역, 풍산역에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 연장(공사중), 9호선(계획), 3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이다. 김포~하남 간의 GTX-D 노선도 신설 예정으로 광역교통망 수혜지역 중 하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 있다. 현재 섹션오피스와 기숙사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쿠팡 김범석, 정보유출 한달만에 맹탕 사과문… 청문회 또 불출석
코스피 올 들어 72% 상승… 올해 ‘동학개미’ 수익률, ‘서학개미’ 제쳤다
은행 골드바-金통장 실적 역대 최대… 실버바 판매는 작년 38배
車보험료 5년만에 오를 듯… 내년 1%대 인상 검토
‘서학개미 복귀’ RIA 계좌, 채권형-예금도 稅혜택 검토- 프랜차이즈 치킨집 3만개 처음 넘어… 매년 1000개꼴 늘어나
- ‘영하 20도’ 최강한파 심장도 떨고 있다…‘이 질환’ 주의
- 내년도 주택 매입 의향 70% 육박…내 집 마련 관심 여전
- 국립고궁박물관 ‘일본의 궁정문화’ 특별전
- [단독]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 물러나…영입된 지 불과 5개월 만에 교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