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9월 분양 예정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9-03 12:37 수정 2024-09-03 12:3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백시티 조감도

롯데건설은 경기 의정부 나리벡시티에서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를 9월 분양 예정이다. 경기도청 북부청사와 의정부 경전철이 도보거리고 행정타운 조성, GTX-C(예정) 등 개발 호재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끈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대(나리벡시티 공동주택 신축사업부지)에 건립되며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총 671세대 규모다. 84㎡부터 155㎡ 세대까지 널찍한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는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 호재가 계획된 점이 단연 돋보인다. 먼저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로 조성되는 나리벡시티는 향후 주거시설과 업무, 상업, 공원, 미래직업 테마파크 퓨처플라넷 등 문화시설까지 체계적으로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주변으로 경기 북부권을 대표하는 행정타운도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북부 경찰청, 의정부 소방서가 위치하고 이외에 의정부준법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근로복지공단 등의 공공기관이 자리잡고 있다.

또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 역세권에 자리하고 GTX-C(예정), 7호선 연장선(예정)이 예정돼 있어 서울 강남권 접근 시간도 크게 단축된다. 3번 국도와 호국로,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금오초, 천보중, 효자중, 효자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금오동·신곡동에 밀집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를 비롯해 금오동·신곡동 편의시설 밀집지가 위치해 있다. 의정부성모병원, 을지대병원도 인접하다. 천보산 소풍길, 부용천 산책로, 추동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을 자랑하며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개방감도 뛰어나다.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환기가 잘 되고 팬트리를 최대 3개까지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특히 전 세대 지하 세대창고를 제공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장, 샤워실 및 탈의실(남·여), GX룸, L-라운지, 멀티스포츠룸, 스터디룸, 독서실, 북카페, 1인 독서실(남·여), 키즈룸, 코인세탁실 등을 비롯해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도 마련된다.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효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춘 데다 나리벡시티, GTX, 7호선 연장 등 미래가치 높은 개발호재까지 계획돼 있다 보니 오픈 전부터 수도권 전역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면서 “전 세대 지하 세대창고,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혜택 등 입주민의 품격을 높이는 서비스가 다채롭게 제공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기대가 높은 만큼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