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9월 2일부터 당첨자 계약 돌입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8-30 16:41 수정 2024-08-30 16:4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조감도

대우건설은 내달 2일부터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동 산126-13일원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당첨자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가속도가 붙은 용인 내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고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까지 갖춰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당첨자 계약은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단지는 당첨자 발표일부터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며 거주 의무기간을 적용 받지 않는다.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용인시 처인구를 중심에 놓고 진행중인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최근 이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속도가 붙으면서 호재가 더욱 구체화되고 있어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먼저 이동·남사읍 일대에는 삼성전자가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 총 6기 팹(반도체 생산시설)을 지을 계획이다. 예상 투자금액만 360조원에 달한다. 최초 2026년 착공 계획이었지만 내년 착공 논의가 나오고 있다.

원삼면 일대에는 SK하이닉스가 122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생산시설인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다. 안정적 전기와 열을 공급할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발전소(집단에너지) 사업이 최종 허가가 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최근 첫 번째 팹 구축에 9조4000억원 집행을 승인했고 용인 1공장(2032년 완공 예정)의 첫 번째 클린룸은 2027년 가동 예정이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옆에 위치한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으로 이어지는 45번 국도 조성도 6월 국무회의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면제됐다. 국도 45호선의 용인 처인구 남동 대촌교차로에서 안성시 양성면 장서교차로까지 길이 12km를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의 착수와 완공 시기는 3년 가량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성도 덩달아 관심을 끈다. 먼저 4베이 구조와 2면 조망이 가능한 타워형 구조 등을 선보이며,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푸르지오만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 상품이 돋보인다. 공간 활용성을 높인 주방특화 및 수납시스템과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특화옵션인 스타일링 상품도 제공된다. 입주민 전용 영화관,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다함께돌봄센터,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구성됐다.

특히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손을 잡은 점도 화제다. 만개한 꽃을 테마로 수경공간을 형성하는 ‘블루밍 아일랜드(중앙광장)’, 경관용 미러폰드와 왕벚나무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꽃잎 벤치가 배치되는 ‘워터 라운지’, 차별화된 ‘어린이 놀이터’인 플레이 클라우드, 골든 밸리 등도 마련된다. 피트니스 가든에는 배드민턴장, 트랙 등이 도입된 테마형 야외 운동공간도 계획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규모나 국가적 지원, 기업 참여 등 측면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만큼 사업 추진이 확실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지역은 없어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며 “용인과 성남 등 일대 수요는 물론 서울 등에서 투자를 고려하는 고객들도 많아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총 3724가구 대단지로 조성 계획이며, 이 중 A1블록(1단지)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동, 총 1681가구부터 이번에 분양에 돌입했다. 은화삼지구를 가로지르는 45번 국도는 상부공원화가 진행될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푸르지오 대단지를 분절 없이 연결된 하나의 공간에서의 편리하게 이용할 예정이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