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부산 양정동에 교통-생활편의 갖춘 903채

이새샘 기자

입력 2024-06-04 03:00 수정 2024-06-0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1호선 양정역-BRT 등 교통 편리… 부산서 보기 드문 평지 단지
양정초 등 학교-학원가 가까워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서 선보이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지하철과 BRT 등 다양한 교통망을 갖췄고 학교는 물론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롯데캐슬 제공

부산 양정동에서 부산지하철 1호선 등 다양한 교통망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선을 보인다.

롯데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을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단지는 10개 동(지하 3층∼지상 28층) 903채(전용면적 49∼110m2) 규모다. 이 중 489채를 일반에 분양하며 평형별로는 △59m2A 212채 △59m2B 16채 △84m2A 71채 △84m2B 164채 △110m2 26채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이른바 ‘연양(연산-양정)’ 라인에 선보이는 신축 아파트로 연산동과 양정동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 단지이기도 하다.

우선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으로 2, 3, 4호선 및 동해선 등으로 갈아타기 쉽다. 중앙대로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가깝다.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을 통해 인근 도시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또 지하철로 한 정거장만 가면 부전역에서 KTX 등 다양한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말 부전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KTX-이음 완전 개통이 예정돼 있고, BuTX(부산형 급행철도) 사업도 추진 중이다. 황령3터널 개발 등 교통 호재가 다양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육 환경과 풍부한 인프라도 특징이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양정초와 양동초, 동의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성모여고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양정동 학원가, 기적의 도서관, 영어학습지원센터인 부산글로벌빌리지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동의병원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부산시청, 연제구청, 부산지방법원 등이 밀집해 있어 부산 최대 행정타운의 배후 주거지로도 기대된다. 송상현광장, 부산시민공원, 화지공원, 황령산 등산로 등 풍부한 녹지와 함께 쾌적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수납에도 신경 썼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멀티룸, 탁구장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스터디룸, 키즈룸, 맘&키즈카페,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된다. 그린바이그루브가든, 포켓정원 등 쾌적성을 높일 특화 조경 설계도 적용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 호재도 많다”며 “부산의 중심인 연산동과 양정동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2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19세 이상 부산·울산·경남 거주자라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 가능하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로 정당계약 시 1000만 원만 내면 계약이 가능하다. 30일 이내에 나머지를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로 제공된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