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택 중심 ‘화양지구’ 입지… 서해선복선전철 수혜지로 주목

태현지 기자

입력 2024-05-24 03:00 수정 2024-05-2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평택∼안중역 연결 평택선 공사
GTX-C 노선 연장 등 교통 호재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돌입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평택화양지구에 신축되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51가구 규모다. 사진은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평택에 공급하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이 정당 계약을 마치고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일정에 돌입했다.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평택화양지구에 신축되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51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74㎡ 199가구 △84㎡ 644가구 △122㎡A 8가구로 구성돼 있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특히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다양한 개발 호재가 줄을 잇고 있는 서평택 지역에서도 중심지로 평가받는 화양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수요자의 큰 관심을 받아온 만큼 이번 선착순 계약에도 많은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395만 원이며 소비자의 초기 부담을 덜기 위해 1차 계약금을 기존 10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낮췄고 전체 계약금도 10%에서 5%로 줄였다. 여기에 원래부터 실시해 온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그대로 유지되며 6개월 후 무제한 전매도 가능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화양지구는 서평택 지역의 중심지로서 주목받고 있으며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일대 풍부한 개발 호재의 수혜 단지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평택역과 안중역을 연결하는 평택선이 공사 중이며 화성 향남 부근에서 경부고속선과 직결 추진 중인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도 올해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1월에는 GTX-C 노선을 평택 및 아산까지 연장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더욱 기대가 높아진 상황이다.

가구 내부는 복도 팬트리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일부 가구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지어진다. 주차장은 주차 유도 시스템, 주차 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돼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단지 외곽의 산책로를 비롯해 테마 놀이터, 독서실, 스터디룸, 피트니스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으로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불황으로 최근에는 청약보다 선착순 계약이 분양 시장의 트렌드가 됐고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역시 선착순 계약을 기다리는 수요자의 문의가 계약 일정 돌입 전부터 몰렸다”며 “푸르지오의 브랜드 파워, 화양지구의 미래 가치에 다양한 금융 혜택까지 더해 평택은 물론 수도권 및 지방 등 전국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의 본보기집은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홈플러스 평택안중점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개요
규모: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51가구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