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길따라 주목받는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5-10 10:29 수정 2024-05-10 10:3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조감도

평택지역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사업은 올해 10월 개통을 앞둔 서해선 복선전철과 경부고속선(KTX)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에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사업의 예타 조사를 올해 9월까지 마무리한 뒤 2025년 착공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으로 인해 서해선이 위치한 평택 일대는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충남 홍성군에서 서울까지 약 45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평택에 조성되는 안중역은 KTX 경부선과 직결될 예정인 가운데 안중역에서 KTX를 통해 서울까지 환승없이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안중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평택 화양지구 안중대로(예정) 인근에 동문건설이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753세대 규모이며 타입별로 ▲84㎡A 530세대 ▲84㎡B 139세대 ▲107㎡ 84세대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화양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해 있다. 안중역의 접근성이 좋아 경부고속선과 서해선 복선전철을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서해선 복선전철은 올해 10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KTX 직결 예정인 안중역의 경우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등 수도권 및 지방 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해당 사업은 지난 8월 제4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돼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이며 올해 9월 마무리 후 2025년 착공을 계획 중이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는 원정∙포승국가산업단지, 포승2일반산업단지, 평택 포승(BIX)지구 등이 가깝고 포승∙현덕지구(예정), 자동차클러스터(예정) 등의 국가산업단지 개발이 예정돼 있어 해당 산업단지들을 위주로 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출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생활 인프라가 들어설 전망이다. 단지 도보 거리에 복합공공청사와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복합공공청사(예정) 맞은 편에는 중심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인근에 중∙고등학교의 부지도 계획되어 있다.

야외에는 단지를 둘러싼 산책로가 마련될 예정이며 그늘숲 쉼터, 맑은숲 정원, 수공간 등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중앙공원(예정), 너른뜰 체육공원 등 여러 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특화설계 역시 눈길을 끈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4Bay 평면 및 남향 위주 설계와 쾌적한 동간 거리로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알파룸이 제공되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한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에 위치해 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