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특화설계 갖췄다”… 익산 영등 생활권 마지막 민간 분양

김신아 기자

입력 2024-05-03 03:00 수정 2024-05-0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익산 부송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이 전북 익산시에서 ‘익산 부송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익산시의 첫 번째 아이파크이자 영등 생활권의 마지막 민간 분양 아파트여서 익산시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익산시 부송동(부송4지구 C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는 △84㎡A 194가구 △84㎡B 119가구 △104㎡ 158가구 △123㎡ 40가구다.


주거 선호도 높은 영등 생활권, 개발 호재까지 풍부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등 생활권에 위치해 대형 마트와 병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 익산,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이 있다.

도보 거리에는 궁동초, 어양중, 부송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다양한 유형의 학원이 밀집해 있는 영등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산에서도 학교와 학원을 아우르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익산 부송아이파크는 지역 내외로 이동이 가능한 다양한 교통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왕로, 선화로 등을 통해 익산 시내 이용이 자유롭고 KTX·SRT익산역, 익산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익산 나들목 등을 통해 인근 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동쪽으로는 약 89만 ㎡ 규모의 팔봉근린공원 개발이 예정돼 있어 주거 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 휴양시설, 유희시설(놀이터), 운동시설, 교양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기 때문에 단지 가까이에서 각종 취미나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스트코(예정) 입점 추진에 따른 호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익산시와 코스트코가 입점 부지에 대해 협의 중인 상황이다.


익산 내 첫 번째 아이파크 공급… 브랜드 프리미엄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서 다양한 특화 설계가 집약돼 한층 높은 주거 편의성을 갖춘 아파트로 공급될 계획이다.

전체적인 컬러는 화이트와 베이지를 주조색으로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정감 있는 실내를 연출했으며 공급되는 모든 면적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무상의 다양한 옵션 품목을 제공한다.

용적률 199%, 건폐율 14%의 쾌적한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넓은 동 간 거리를 갖춰 사생활 보호에 유리하다.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했으며 조경 면적이 전체의 35%를 넘어선 만큼 지역 내 돋보이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가 될 전망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단지 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 조경 설계 역시 눈에 띈다. 주문주, 상가와 연계된 단정하고 모던한 경관 조경 설계를 비롯해 단지 대표 커뮤니티 광장인 다이나믹 파크, 웰컴가든, 오크가든, 팜가든 등이 그 예다. 특히 다이나믹 파크는 야외 미술관 콘셉트로 티하우스, 산책로, 워터오브제 등이 조성돼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터디라운지, 프라이빗 독서실, 시니어라운지, 키즈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조성돼 여가 생활의 편의성과 쾌적함을 높였다.

각종 특화 시스템을 통해 미래의 주거 문화를 앞서 경험할 수 있다. 보안 시스템으로는 안면 인식 시스템(공동현관, 세대현관), 차량 통제 시스템, 원격 검침 및 무인 택배 시스템, 단지 내 CCTV,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에너지 절감 청정 시스템으로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 주차장 LED 조명 시스템, 거실 무선 AP 일체형 공기질 측정 센서(발코니 확장 시), 놀이터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 거실 월패드, 통합 스위치(각 실), 스마트 스위치(현관)가 설치될 예정이다.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으로는 푸시앤풀 타입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록, 주차 유도 시스템, 방문 차량 예약 등록 시스템, 자동 주차 위치 등록 시스템, 빈 주차 공간 알림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등 생활권에 공급되는 익산시의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남다른 주거 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수요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1차),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본보기집은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있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