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심 대단지, 신흥역 초역세권까지 품었네

안소희 기자

입력 2024-05-03 03:00 수정 2024-05-0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효성중공업이 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건립되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가구,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1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26∼36㎡, 138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최고 35층, 약 200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되는 만큼 성남 최중심의 랜드마크라는 기대감이 높다. 특히 경사 지대가 많은 성남 원도심 일대와 달리 완만한 평지에 자리하는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돼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 추후 교통망 확충 계획도 풍부

단지는 서울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블록)되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지하를 통해 역 진입이 수월한 데다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분당선 모란역으로 이동이 가능해 환승이 쉽다. 단지 인근 경충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을 이용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여의도와 시청까지는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의 교통망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GTX-A 성남역(올해 3월 개통) 이용이 가능한 데다 8호선 연장선 수혜도 기대된다. 성남시가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 사업에 대해 올 9월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원스톱 학세권 입지, 다양한 인프라로 생활 편의성 높아

단지 인근 학군도 잘 조성돼 있다. 도보권에 성남제일초(그린스마트스쿨 지정)가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되며 동광중·성일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 등이 밀집한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다. 또 인근에 조성된 학원가 이용도 수월하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입주민은 인근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통해 에코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지근거리에 대원공원이 자리하며 해오름공원, 성남제1공단근린공원도 가깝다. 또 희망대공원은 내부에 다양한 체육 시설이 있어 여가를 보내기 쉽다.

단지가 갖춘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직통 역세권 단지인 만큼 단지 내 스트리트몰에 풍성한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며 바로 앞 롯데시네마(성남 중앙)를 비롯해 신흥역 인근에 조성된 상권 이용이 편하다. 성남시의료원,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성호시장, 성남종합운동장, 이마트(성남점) 접근이 쉽고 북측 위례신도시와 잠실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성남 원도심의 랜드마크 기대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지하철 8호선 신흥역 최중심 입지에서 들어서며 최고 35층으로 주변에서 가장 높아 탁 트인 전망을 누릴수 있다. 본보기집은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