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 2018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11-29 17:53 수정 2018-11-29 18:01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됐다.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27일 개최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서호영 동국제약 마케팅 이사는 “판시딜 발매 이후 탈모 바로 알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소비자에게 질환 관리 필요성과 제품 효과 및 안전성을 홍보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이러한 노력을 인정해 준 덕분에 올해의 최고제품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탈모로 병원을 방문한 환자 수는 21만3000여명으로 기록됐다. 탈모 환자 수는 매년 증가 추세로 일반인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가을과 겨울은 탈모 증상이 심해지는 계절로 원인을 진단하고 올바른 생활요법과 적극적인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 구성 성분인 케라틴과 L-시스틴 등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와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된 것이 특징이다.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단독 복용은 물론 탈모와 병원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 성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4대그룹 총수에 ‘한한령 직격탄’ 게임-엔터기업들 李방중 동행
“올 환율도 1400원 웃돌것”… 저가 매수-정부 개입-美연준 변수
송파 21%, 강북 0.99% 상승… 서울 집값 양극화 ‘역대 최대’
작년 수출 7097억 달러… 올핸 ‘반도체 맑음-조선 흐림’ 소폭 줄 듯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 민간 우주시장 ‘빅뱅’ 예고- 말띠 스타들 “부상-슬럼프 털어내고, 적토마처럼 질주”
- ‘국회 통역기’ 거부한 쿠팡 대표… “몽둥이도 모자라” 질타 쏟아져
- “기름 넣기 무섭네”…고환율에 석유류 가격 6.1% 급등
- 연말 환율 1439원 ‘역대 3위’… 기업 “외화빚 늘고 환차손 큰 부담”
- 보육수당 1인당 월 20만원 비과세…초등 1~2학년 예체능 학원비 세액공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