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쇼핑 버라이어티쇼 ‘인기왕홍 쇼핑배틀’ 진행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입력 2018-11-22 09:16 수정 2018-11-22 09:27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網紅) 3명을 초청해 쇼핑 버라이어티쇼 ‘인기왕홍 쇼핑배틀(이하 쇼핑배틀)’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쇼핑배틀은 왕홍이 팬(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인기상품 베스트 5’ 상품을 찾는 쇼핑 버라이어티쇼다. 중국 1인 미디어 생방송 플랫폼 ‘이즈보’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1인 미디어 스타 ‘한국뚱뚱’이 특별 MC로 나와 쇼핑배틀 중간중간 퀴즈를 통해 힌트도 준다.
쇼핑배틀에 참여하는 왕홍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아키묘미(aki喵咪)’ ‘링팅위(凌听雨)’ ‘천TK(辰TK)’로, 이들이 보유한 팬(팔로워)을 합치면 1700만 명(中 이즈보 기준)에 달한다.
인기 상품 베스트 5를 가장 많이 맞춘 왕홍에게는 생방송에 참여한 팬들에게 전달할 5만 위안(한화 약 800만 원) 상당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왕홍 3인은 코엑스·가로수길 등도 직접 방문해 서울 강남 관광·쇼핑·맛집 정보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현지에 있는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간접적으로 서울 강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서울 강남 숨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4대그룹 총수에 ‘한한령 직격탄’ 게임-엔터기업들 李방중 동행
“올 환율도 1400원 웃돌것”… 저가 매수-정부 개입-美연준 변수
송파 21%, 강북 0.99% 상승… 서울 집값 양극화 ‘역대 최대’
작년 수출 7097억 달러… 올핸 ‘반도체 맑음-조선 흐림’ 소폭 줄 듯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 민간 우주시장 ‘빅뱅’ 예고- 말띠 스타들 “부상-슬럼프 털어내고, 적토마처럼 질주”
- ‘국회 통역기’ 거부한 쿠팡 대표… “몽둥이도 모자라” 질타 쏟아져
- “기름 넣기 무섭네”…고환율에 석유류 가격 6.1% 급등
- 연말 환율 1439원 ‘역대 3위’… 기업 “외화빚 늘고 환차손 큰 부담”
- 보육수당 1인당 월 20만원 비과세…초등 1~2학년 예체능 학원비 세액공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