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신도시 생활 인프라 누릴 숲세권 아파트

유지영 기자

입력 2023-12-01 03:00 수정 2023-12-0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뛰어난 교통망-교육 여건
100% 지하 주차장 단지 조성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시 삼계동 일원에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주변 영구 조망 숲세권과 노후화된 북부신도시 대체 주거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8층, 아파트 6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630가구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에 판상형 구조(84A, 84B, 110)와 혼합형 구조(84D), 2면 개방형 설계(84C)를 적용해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58번 국도 인접… 김해 시내, 부산 등 이동 편리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김해 시내를 차량으로 약 5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24년 7월경 무계∼삼계 국도대체우회도로 중 주촌면과 삼계동 구간이 일부 개통 예정이고 2025년 12월경에는 전면 개통 예정으로 광역 교통 연결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광재 나들목, 서김해 나들목 등을 통한 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고 부산김해경전철선 가야대역이 가까이 있어 부산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여건과 주변 인프라도 우수하다. 신명초가 도보권에 위치하고 분성중, 분성고, 구산고 등 초중고를 아우르는 학군을 갖췄다. 단지에서 장신대역 학원가가 가깝고 화정글샘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인근에 있다.

장신대역 인근 삼계동 중심 상업 지역과 대형 마트, 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 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분성산, 경운산에 둘러싸인 숲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해반천을 따라 마련된 산책로와 김해시민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김해 대표 브랜드 푸르지오에 걸맞은 특화 설계 선봬
김해는 ‘푸르지오 아파트 텃밭’으로 꼽힌다. 대우건설은 김해시 최고가 아파트 연지공원 푸르지오, 부원역 푸르지오 등을 비롯해 최근 2년간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 등을 분양하며 명실상부한 김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김해 주민의 니즈를 반영한 설계와 커뮤니티를 차별화한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워크인 팬트리,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수납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독서실, 작은도서관, 그리너리 스튜디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가구당 1.36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100% 지하 주차를 통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공원 단지로 조성했다.

입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거주를 위해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고화질 CCTV, 주차 관제 시스템, 지하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무인 택배 시스템을 도입하고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10기의 넉넉한 전기차 충전 설비도 갖추고 있다. 조명 제어, 난방 제어, 쿡탑 열원 차단, 가구 현관 방문객 확인 및 문 열림, 원격 검침,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스마트 월패드가 적용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 현관 자동 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모바일 원패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대우건설만의 기술력으로 단지 입구부터 지하 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와 집 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도 도입된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본보기집은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며 2027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