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 단지… 특화 혁신설계 돋보이네

조선희 기자

입력 2023-05-26 03:00 수정 2023-05-2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 지구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수혜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 적용



DL이앤씨(DL E&C)가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 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가구, 115㎡ 94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 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 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 지구로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 주거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를 적용한다.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 지구 ‘신주거문화타운’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A 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현재 주거 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이번 신주거문화타운 공급이 동탄2신도시 진입의 마지막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효제봉 자락에 위치해 사계절의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즐길 수 있으며 신리천과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도 인접해 다양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 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와 인접한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조성이 완료된 남동탄의 호수공원, 상업 시설, 학원가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 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420조 원 투자… 동탄2신도시 수혜 기대
3월 삼성전자는 2042년까지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 ㎡(135만 평) 부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곳에는 SK하이닉스와 반도체 관련 국내외 협력사 50여 곳이 입주할 예정으로 10년간 120조 원 이상의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의 도움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총 420조 원에 달하는 금액을 쏟아붓는 셈이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 적용
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 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가구도 우수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가구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가구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되며 1.3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각종 규제 완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올해 1월 발표된 ‘2023년 주요 정책 과제’에 따라 전매 제한이 3년으로 축소돼 수요자의 부담도 크게 줄었다. 소유권 이전 등기 시 전매 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2024년 11월 예정)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 주택 처분 의무 폐지(예정)로 계약자들은 다양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22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시공 능력 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가 시공하는 아파트로 사업의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본보기집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