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행복’ 응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황태호 기자

입력 2021-04-01 03:00 수정 2021-04-0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새로운 미래, 빛나는 혁신]롯데쇼핑


롯데쇼핑이 여성의 행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021년을 맞아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정하고 모든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리조이스’는 2017년부터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고객과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시작됐다. 롯데쇼핑은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올해 마트, 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로 확대하고,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되었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키웠다. 더욱 많은 여성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올해 상반기(1∼6월)에는 리조이스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고, 하반기(7∼12월)에는 좀 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쇼핑은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고민 끝에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권진아, 이진아와 함께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을 제작했다. ‘빛나는 당신을 위해’는 롯데쇼핑의 사회공헌 활동인 ‘리조이스’의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으로,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롯데쇼핑은 음원 발매 전 ‘롯쇼라이브’ 유튜브 채널에 메이킹 영상과 함께 ‘빛나는 당신을 위해’ 노래를 선공개 했다. 메이킹 영상은 20, 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힐링송’ ‘위로 받았다’ ‘선물 같은 노래’ 등의 댓글과 함께 3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을 시청한 60% 이상이 여성으로, 그중 20, 30대가 90%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정식 음원은 지난달 21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롯데쇼핑은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 발매 후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음원 사이트 외에도 백화점, 마트 등 주요 점포에서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들을 수 있다.

또 최근 화제가 된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하여 ‘리조이스 에코백’을 특별 제작했다.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의 일상을 담은 스토리로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들에게까지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에코백은 수신지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해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진행한다. 강연 일정 및 연사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기존 테마였던 우울증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내로 심리상담소인 ‘리조이스’ 2, 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직원 및 고객들의 심리 상담을 강화하고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300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 마음 돌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황태호 기자 taeho@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