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1/30 '리니지', 신규 통합 전장 업데이트 등

동아닷컴

입력 2017-11-30 18:27 수정 2017-11-30 18:3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리니지, 새로운 통합 전장 '에피소드-지배의 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9일 '리니지'의 새로운 에피소드인 '지배의 탑'을 공개했다.

지배의 탑은 총 11개 층으로 나뉜다. 각 층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신규 보스 몬스터(사신 그림 리퍼, 불멸의 리치 등)가 출현한다.

이용자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지배의 탑을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오만의 탑을 통해 입장한다.

지배의 탑은 각기 다른 4개 서버의 이용자가 동시에 플레이 하는 통합 전장이다. 지배의 탑 각 층의 보스 몬스터가 쓰러지면 서버 단위로 공헌도를 집계한다. 공헌도가 가장 높은 서버의 이용자들에게 전리품 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지배의 탑에서 신규 아이템(아이리스의 부츠, 사신의 반지 등)을 얻을 수 있다. 전설급 무기의 강화에 사용하는 아이템(사신의 숨결)도 획득할 수 있다.

지배의 탑 업데이트 기념으로 '퓨어 엘릭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 기간 동안 엘릭서 제작에 필요한 퓨어 엘릭서를 최대 50개 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영웅 패키지'의 진화 형태인 '진데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84레벨 변신 반지 ▶ 고급 성장의 낚시 효과의 성장릴 5만개 등으로 구성됐다.

리니지 에피소드-지배의 탑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얼티미츠' 업데이트를 어제(2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블 코믹스 '얼티미츠'는 마블 슈퍼 히어로 '캡틴 마블'이 만든 '얼티미츠'팀이 우주적, 차원적 위협에 맞서 지구를 구하는 활약상을 담은 만화 시리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차원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아메리카 차베즈', 퀀텀 밴드를 사용하는 '퀘이사', 반물질 에너지의 힘을 사용하는 '블루 마블'과 '안티맨', 다양한 능력을 자랑하는 '노바' 등 '얼티미츠' 신규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필 콜슨'에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3 버전 유니폼을, '인페르노'에는 모던 버전 유니폼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마블 퓨처파이트'의 기존 세계관을 이어가는 신규 스토리 챕터 '궁극적 해결책'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얼티미츠'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다차원 중첩이라는 세계 멸망의 위기를 해결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넷마블은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스토리 임무 진입 스테이지의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카드 도감에서 각 카드의 전체 옵션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인벤토리 내 ISO-8도 능력치 별로 파악이 용이해졌다.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모든 캐릭터에 진(眞) 업데이트 적용 완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0일(목),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등 3종 캐릭터에 '깨달음의 완성: 주 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진' 업데이트는 56레벨 달성 이후 각성 무기를 획득한 뒤에도 주 무기 기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지난달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실시돼왔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주 무기 기술 '진'은 각성 무기에 버금가는 막강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각성 이후 주 무기 기술의 사용 빈도가 줄어 아쉬워했던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의 모든 캐릭터가 '진' 기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됐으며, '검은사막'은 각 캐릭터가 보유한 '진' 기술 간의 밸런스를 지속 조정해 이용자들이 한층 더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51기가바이트(GB)에 달하던 클라이언트 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등 최적화 작업을 실시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사냥이 아닌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을 즐기는 동안에도 전투 및 스킬 경험치를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기존 시스템을 변경했다.

이 밖에도 '검은사막'은 NPC '하콘'과 힘을 합쳐 물리쳐야 하는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 '광기의 머스칸'을 선보였다. 핏빛 수도원에서 소환서를 사용해 만날 수 있는 이 보스는 '하콘'을 보호하며 함께 사냥할 경우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고, 사냥에 성공할 경우 '머스칸의 신발', '진 마력의 수정-히스트리아' 등의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12월 1일(금)부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접속 시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12월 한 달간 특정 시간에 '검은사막'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추가 경험치 등을 지급한다.

검은사막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음양사 for kakao', 상대를 제압하고 싶다고? SSR '피안화'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30일 강력한 SSR 등급 식신 '피안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SR '피안화'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겸비한 식신으로, 전투 시작부터 적 전체를 대상으로 공격을 퍼붓는 '피의 꽃바다'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특히 대인전(PvP) 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식신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식신 파견' 도 주목 할 만하다. '식신 파견'은 이용자의 식신들을 투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와 금화, 어혼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SR '우녀'의 특별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우녀 비밀던전'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SR '인형사'의 새로운 식신 코스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풍성한 보상으로 가득 채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겨울축제' 이벤트는 이용자가 탐색던전과 대전, 각성 및 어혼던전에서 승리 시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2성 하얀달마를 비롯한 경험치 및 금화 버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 새로 추가된 SSR '피안화' 의 소환 확률을 높이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음양사 '피안화'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