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2억5000만원’ 상당 용품 지원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4-05 14:59 수정 2019-04-05 15:05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경북소방본부에 면체(소방용 마스크 안에 덧대는 천)소독기와 고압세척기를 비롯해 약 2억5000만 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소방관지원 프로그램 ‘히어히어로’의 일환으로 용품 전달이 이뤄졌다. 이베이코리아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11개 지역에 총 22억5000만 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지원했다.
이번에 경북소방본부에 전달된 품목인 면체소독기는 화재 유독가스로 오염된 면체를 소방관들이 주로 손이나 일반 세탁기로 빨아서 사용한다. 때문에 유독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워 소방관 안전이 우려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에 착안해 경기도 소방관이 아이디어를 내 개발된 면체소독기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압세척기는 기후 영향으로 쉽게 부식될 수 있는 소방차 세척에 사용되며 구급용 들것 팔목 고정대는 부상자 이송 시 구급대원 팔목 보호를 위한 장비다.
이베이코리아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은 소방의 본질인 출동환경에 도움되는 물품과 장비를 지원해 국민안전 가치를 실현하는 캠페인이다.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G마켓 후원쇼핑과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분기마다 상대적으로 재정이 취약한 지방소방본부를 지원한다. 그동안 22억5000만 원 상당 물품 2300여 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신발건조기와 열화상드론, 방검조끼, 산악 조난자 캐리벨트, 꼬임방지호수 등을 비롯해 이베이코리아가 소방용품업체와 함께 개발한 방화복 건조기 등이 포함된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지난 2년간 11개 지역 소방관들을 직접 만나서 지역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때로는 소방용품을 직접 개발해 전달하기도 했다”며 “올해 역시 소방 관련 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개발·지원할 계획으로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들의 노고가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달러 풀어 환율 낮췄더니… 美주식 싸게 더 사들인 서학개미
‘위약금 면제’ KT 21만명 번호이동… “단말기 동나”
연초 삼성전자 3조 쓸어담은 개미들, ‘빚투’도 최대
당국이 눌러놨던 환율, 슬금슬금 1460원 눈앞
반도체 선방에도 1월1~10일 수출 2.3%↓…대미 14.7%↓- 삼전·하이닉스 날자…국민연금 3개월 새 70조원 벌었다
- 마운자로, 출시 4개월 만에 월 처방 수 위고비 추월
- “삼전·하닉 2배 먹자” 홍콩 향한 개미들…3일간 100억원 순매수
- “16시간 굶어도 살 왜 안 빠지지?”…간헐적 단식의 함정 ‘경고’
- 반도체서만 석달간 17조 번 삼성전자… 올 영업익 100조 전망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