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품아-역세권-직주근접… 탄탄한 인프라 갖춘 브랜드 단지

안소희 기자

입력 2024-03-08 03:00 수정 2024-03-0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호원초 걸어서 등교 가능
1·4호선 금정역 가깝고
산단 인접해 출퇴근 편리



DL건설은 오는 9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들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의 주택 전시관을 개관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총 4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가구△74㎡ 45가구 △79㎡ 37가구 △84㎡ 128가구 △98㎡ 59가구로 구성됐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 평형, 중대형 평형 등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옛 안양LG연구소 부지 개발을 통한 공급으로 모든 가구가 일반 분양 예정이다. 호계동 일원은 평촌 생활권에 속하는 만큼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또한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해 있다. 특히 경기도 내 학원 수 1위인 평촌 학원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인접해 우수한 직주 근접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및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이 용이하다.

특히 금정역은 GTX-C 노선(예정) 정차역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광역 이동성이 대폭 향상될 수 있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역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 지역 이동은 물론 GTX-C 노선 등으로 환승 가능한 역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안정적 재무 지표 및 우수한 신용등급 등을 통해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DL건설이 시공한다. 여기에 KT&G의 시행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최근 확대되는 PF 부실 여파에도 안정적인 시공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에는 DL이 오랜 기간 쌓아 올린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반영된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단지 내외부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가구 내부는 공기 청정형 전열 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계절에 상관없이 세대 내 공기를 항상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가점제 적용 물량은 물론이고 추첨제 적용 물량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선호도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우수한 상품성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 전시관 오픈 이틀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