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 갖춘 ‘더샵 송파루미스타’ 분양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3-04 10:38 수정 2024-03-04 10:4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샵 송파루미스타’ 조감도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시장에서 다양한 커뮤니티나 특화된 조경을 갖춘 아파트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웰빙, 힐링, 워라밸 등의 트렌드 확산으로 집 주변에서 여가활동을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 단지들이 경쟁적으로 커뮤니티 시설에 힘을 쏟는 가운데, 서울 송파구에서도 특화 커뮤니티 및 조경 시설을 갖춘 단지가 본격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송파구 가락동 161-3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더샵 송파루미스타'가 오는 6일부터 청약접수를 받는 등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 것. 3월 6일(수)과 7일(목)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고, 13일(수)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일은 15일(금)이다.

먼저 '더샵' 브랜드만의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설계가 눈에 띈다. 송파를 대표할 크리스탈 파사드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은 물론 저층부 설계특화(5.5m 필로티)로 뛰어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필로티 위쪽으로 입주민이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조경테마가 갖춰진 산책로가 조성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더할 예정이다

특별한 조경과 함께 골프연습장ㆍ스크린골프, 피트니스, 사우나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존과 작은도서관 키즈라이브러리, 독서실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학습공간인 에듀존, 주민교육실(문화강좌실) 등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과 문화생활을 위한 공간인 퍼블릭존이 마련돼 주민들에게 더 건강하고 활기찬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세대당 2.0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는데, 약 51%를 확장형 약 16%를 광폭형으로 구성했다. 또한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창고가 각 가구에 제공되어 보다 넓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더샵 송파루미스타는 모든 생활의 편의를 누리는 송파의 중심지에 위치해 더욱 기대된다.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및 5호선 개롱역을 걸어서 갈 수 있고, 오금역을 통해 SRT 고속철도 수서역을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며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스타필드시티, 가락수산시장, 롯데월드몰이 인접해 있고 경찰병원, 송파경찰서, 서울곰두리체육센터 등도 가깝다. 가동초, 송파중, 자율형사립고인 보인고 등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송파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이 외에도 방이동 학원가와 강남학원을 지하철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오금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 안팎으로 자연학습장, 수영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문화, 체육시설이 있다.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성내천산책로, 송파둘레길,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등도 가까워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옛 성동구치소 부지) 약 78,000㎡에는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이 개발계획에 있다. 1000여 가구가 넘는 주거단지와 업무, 복지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 주거 인프라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가락현대5차아파트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는 더샵 송파루미스타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오금로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참관이 가능하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