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 기념주화 출시… 선착순 예약
변종국 기자
입력 2023-06-08 03:00

프랑스 조폐국이 ‘파리 2024 올림픽’을 기념해 공식 기념 주화(사진)를 발행했다. 한국 내 공식 판매권자인 풍산화동양행은 7일부터 금융기관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착순 예약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리 2024 올림픽은 베르사유 궁전, 루브르 박물관, 앵발리드 등 프랑스의 랜드마크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프랑스 조폐국은 이러한 역사적 명소를 기념 주화에 담아 프랑스의 문화유산과 스포츠를 결합한 예술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마스코트 은화를 제외한 모든 파리 2024 올림픽 기념 주화의 뒷면에는 육상 트랙처럼 보이는 센강과 파리를 내려다보는 에펠탑의 모습을 디자인해 담았다.
올림픽 기념 주화의 가격은 △베르사유 궁전 금화 594만 원 △금화 3종 세트 462만 원 △은화 5종 세트 59만4000원 △마스코트 금화 154만 원 △마스코트 은화 15만4000원이다.
선착순 예약 접수는 7∼23일 진행되며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및 우체국 전국 지점과 풍산화동양행에서 한다. 온라인은 현대H몰, 더현대닷컴, 펀샵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1Q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송지효 씨제스와 결별, 백창주 대표와는 2년 전 이미 결별…‘앞으로의 활동은?’
은값 폭등에 60% 수익 낸 개미, 익절 때 왔나…“○○ 해소 땐 급락 위험”
대기업 일자리도 마른다… 작년 8만개 줄어 역대 최대 감소
‘위고비’ 맞자 술·담배 지출 줄었다…비만약, 생활습관 개선 효과
영유아 위협하는 ‘RSV’ 입원환자 증가…증상 세심히 살펴야- 다크 초콜릿서 ‘노화 늦추는’ 성분 발견…“많이 먹으란 얘긴 아냐”
- 수입물가 1년 7개월 만에 최대 상승…환율 급등 영향에 5개월 연속↑
- 美 3연속 금리 인하, 韓銀은 1월 동결 가능성
- 李, 쿠팡 겨냥 “국민 피해 주면 ‘회사 망한다’ 생각 들게 해야”
- 큰 무대만 서면 실수하는 나… ‘금메달 마인드’가 필요해[베스트 닥터의 베스트 건강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