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반영해 완성도 높인다”… 워헤이븐, 존재감 뽐내며 스팀 넥스트 페스트 마무리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3-06-29 12:05 수정 2023-06-29 12:09
워헤이븐 대표 이미지. 넥슨 제공
넥슨은 개발 중인 대규모 PvP 신작 게임 ‘워헤이븐’이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출품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주요 지표 최상위권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16대 16으로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올 가을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이다.
20~27일 일주일간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워헤이븐은 일일 황성 플레이어 수 1위를 차지했으며 인기 출시 예정 제품 2위,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7위에올랐다. 게이머들의 기대치를 알려주는 위시리스트 순위는 초반 100위권에서 60위권으로 상승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넥슨 제공
지난 21일과 25일에는 트위치, 유튜브 등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국내 및 글로벌 게이머와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21일에는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이은석 넥슨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전장과 캐릭터 특징을 소개하고 게임의 개발 방향 등을 소개하는 실시간 Q&A를 진행했다.넥슨은 이번 체험판이 지난해 10월 이후 약 8개월 만에 게이머들에게 선보인 플레이 버전이었던 만큼 수집된 다양한 의견들과 데이터들을 분석해 얼리 액세스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일 계획이다.
이은석 디렉터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워헤이븐을 향한 높은 관심을 몸소 체감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피드백을 귀담아 얼리 액세스에서는 더 재미있는 워헤이븐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비즈N 탑기사
- 송강호 “‘기생충’ 이후 성적? 결과 아쉽더라도 주목적은 아냐”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분위기…갸름해진 얼굴선
- 주원 “20㎏ 산소통 매고 마주한 큰불…극도의 긴장감 느꼈다”
- “여대 출신 채용 거른다” 커뮤니티 글 확산…사실이라면?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
- 중증장애인도 기초수급자도 당했다…건강식품 강매한 일당 법정에
- 고현정, 선물에 감격해 하트까지…믿기지 않는 초동안 미모
- 삶의 속도와 온도[정덕현의 그 영화 이 대사]〈33〉
- 수영, 역대급 탄탄 복근…슈퍼카 앞 늘씬 몸매 자랑까지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정복 초읽기”… 한미약품 항암 신약, 내성 생긴 AML 환자 ‘완전관해’
- 이건희, ‘S급 천재’ 강조했는데…이재용 시대 “인재 부족”
- 추억의 모토로라, 보급형폰 ‘엣지 50 퓨전’ 韓 출시…“0원폰 지원 가능”
- 해외직구 겨울 인기상품 17%는 안전 기준 ‘부적합’
- 월 525만5000원 벌어 397만5000원 지출…가구 흑자 사상최대
- 저축은행 3분기 누적 순손실 3636억…“전분기 대비 손실 감소”
- 중견기업 10곳 중 7곳 “상속세 최고세율 30%보다 낮춰야”
- ‘117년 만의 폭설’ 유통업계 배송 지연 속출…“미배송·불편 최소화 노력”
- ‘깜짝 금리 인하` 한은 “보호무역 강화에 수출·성장 약화”
- 경강선 KTX 개통…서울-강릉 반나절 생활권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