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장년층 위한 ‘더 심플’ 모바일 앱 출시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입력 2018-05-30 10:18 수정 2018-05-30 10:31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신라면세점이 온라인 면세점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신라면세점 더 심플(이하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더 심플은 가입부터 결제까지 과정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다 쉽게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개발한 모바일 앱이다. 더 심플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결제시스템 △큰 글씨와 상품 사진 △쉬운 조작방법 △단순한 혜택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신한카드와 독점으로 개발한 간편 결제 서비스는 더 심플을 통해 면세품 결제 시 사용할 카드를 사전에 한 번만 등록하면 이후에는 휴대폰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적립금, 선불카드, 제휴사 포인트 할인, 카드 청구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신라포인트’ 하나로 통일했다. 신라포인트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과 비슷한 개념으로 고객등급과 구매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적립된다. 신라포인트는 한도 없이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상품 결제 단계에서 자동으로 본인이 보유한 신라포인트와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더 심플은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동시 가입이 불가능하며, 신한카드 고객만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통합리워즈 서비스인 ‘신한FAN클럽’ 고객에게는 최대 36% 할인이 가능하고 신라포인트 0.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심플’ VIP 등급을 부여하며, 신한카드 결제계좌가 신한은행인 고객에게는 신라포인트 5000점을 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층 고객이 온라인면세점을 이용하고 싶어도 조작방법이 어렵게 느껴져 자녀에게 부탁하거나 온라인 구매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고객의 소리를 반영해 더 심플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한파에 보일러 동결 위험↑…“끄지 말고 온도 낮춰야”
샤오미, 보급형 스마트폰 신형 포코폰 출시예고… 33만9900원 ‘가성비 전략’
삼성바이오로직스, 2025년 영업이익률 45%… 풀가동 ‘규모의 경제’ 가시화
“유기농 쌀로 만든 하트 떡국떡 인기… 포장지 바꾸니 매출 2배 쑥”
최태원 회장, SK하이닉스 성과급 불만에 “연봉 반납하겠다”- 머스크, 설전 벌인 라이언에어측에 “확 사버릴까”
- 46년만에 ‘오천피’ 시대 열렸다…4000 돌파 3개월만
- “보유세 등 세금으로 집값 잡는건 최대한 안하겠다”
- 개보위 “쿠팡 정보유출 3000만명 이상”
- 보험설계사-학습지 교사도 수당-연차 혜택… “사업주 부담 가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