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주는 특별해”…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
뉴시스
입력 2023-05-24 11:22 수정 2023-05-24 11:23

제주관광공사는 2023년 여름철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을 선정해 24일 발표했다.
제주의 체험형 콘텐츠를 테마로 선정한 제주관광 10선에는 더위가 성큼 찾아온 여름철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담겼다.
첫 번째 체험거리는 제주의 여름 바다를 활용한 서핑과 해상 스포츠다. 간단한 장비만으로 바닷속을 즐기는 스노클링, 발밑으로 펼쳐진 바다를 누비는 투명 카약, 파도를 즐기는 서핑과 패들보드, 화끈한 속도감으로 짜릿함을 선사하는 바나나보트와 제트스키 등 여름 바다를 즐기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일몰이 아름다운 도심 속 피서지도 매력적이다. 삼양해변은 제주에서 흔치 않은 검은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다. 벌랑포구의 해질녘 야경은 숨겨진 핫 스폿이기도 하다.
또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이호테우 말등대는 목마등대, 간세등대라고 불리며 사진 명소로 인기이다. 이곳은 여름밤 더위를 피해 찾는 제주도민의 사랑받는 여름 피서지 가운데 한곳이다.
유람선을 타고 10분이면 도착하는 무인도, 차귀도의 해안 둘레길을 걸어보는 것도 제주의 매력을 느끼는 데 제격이다. 유람선이 오가는 자구내 포구에서 해풍을 맞으며 말린 반건조 오징어를 맛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포인트다.
더위를 피해 쉬어가기 좋은 공간도 많다. 제주도립미술관을 두르고 있는 물 그림자는 제주의 하늘, 나무, 바람이 담겨 미술관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을 떠오르게 한다. 제주 사람들의 삶과 문화, 예술을 담아내는 전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다.
‘물방울 화가’ 김창열 화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김창열 미술관도 청량감이 가득한 전시물이 주를 이루고 있어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올해 10월31일까지 무료 야간개장하는 제주목관아와 여행의 가치를 더하는 ‘제주 해변플로깅’, ‘이호테우필터 페스티벌’, ‘컬러풀 산지’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황인영 제주관광공사 통합디지털플랫폼그룹 매니저는 “제주의 여름을 즐기는 10가지 방법 ‘또 여름, 다시 제주’를 통해 트레킹, 섬 탐방, 플로깅, 해양스포츠, 여름 축제 등 여름 내내 머물러도 다 보지 못할 보석 같은 제주를 소개한다”며 “비짓제주에서 소개하는 여름 10선과 함께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세시풍속(모살뜸, 유월스무날)도 체험하며 제주에서 시원한 여름을 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의 2023년 여름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제주=뉴시스]
-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 패자부활 길도 막힌 자영업자 月 24만명
- 삼양, ‘年8억개 생산’ 新공장 준공… “K라면 수출 전진기지로”
- 홈플러스, 인가 전 M&A 신청한다…“청산 가치 더 높아”
- 李대통령 “주식시장서 장난치면 패가망신”
- 코스피, 7거래일 연속 ‘상승 랠리’…3년 5개월 만에 최고치
- ‘국평’ 분양가 7.7억… 1년새 1억 올랐다
- 자영업자 5개월째 줄었다…커피숍·호프집에 모텔·음식점까지 ‘줄비명’
- 코스피, 3년 5개월 만에 2900선 돌파… ‘바이 코리아’ 외국인 이달만 4조 매수
- “재초환 부과땐 서울 가구당 평균 1억4741만원… 전국 58곳 대상”
- “11년 방치해 실명”…‘이 병’ 3개월 안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