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조경 합작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3-10-30 09:37 수정 2023-10-30 09:4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DK아시아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로열파크씨티 조경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DK아시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첫 하이엔드 리조트도시로 조성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세대)’에 이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다시 한 번 협업하게 됐다. 이를 통해 2만1313세대로 완성되는 리조트특별시 첫 번째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특화된 기반시설과 조경을 대한민국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이자 K씨티에 걸맞은 최고 수준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대한민국 최초로 특화된 기반시설 조성을 단지 내부는 물론 단지 외부까지 범위를 넓혔다. 조경에 대한 전체적인 마스터 플랜을 제시하고 여기에 맞는 특화설계, 시공, 유지관리까지 진행한다.

특히 경관 조성과 공사 공정 그리고 품질과 안전 환경 등의 현장 업무를 수행한다. 국내 최대 수준의 나무병원을 운영해 전문적인 조경 진단부터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화 기반시설에는 도심 속 명품 조경을 선보인다. 유럽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230m 길이의 중앙정원이 조성되며 주요 테마공간과 연결 산책로, 경관 포인트 등의 조경 바닥은 멀칭 작업을 통해 토양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색다른 비주얼을 연출해 조경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고급 수종인 팽나무와 대형 전나무, 대왕참나무, 메타쉐콰이어 등을 식재 해 단지 내 테마숲과 테마길을 만들며 형형색색의 자수화단도 조성한다. 유럽식 분수와 수경공간, 음악과 여유가 흐르는 티하우스, 사계절을 단지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목과 관목 등도 식재된다.

계절적인 이유로 초화류와 사초류는 내년 5월부터 7월까지 식재해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입주 시점에 아름답고 다채로운 초화류와 사초류를 씨티즌 만의 정원에서 감상하고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디자인 스팟에는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까지 설치해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한껏 드러낸다.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 부사장은 “로열파크씨티즌들만의 품격 있는 인 하이 클래스 노블리안 라이프를 위해 조경 명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강남3구 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특화된 기반시설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며 “DK아시아가 추구하는 리조트특별시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떠나지 않아도 일상의 경험이 감동이 되고 휴식이 되는 도시, 감성으로 즐기고 싶은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생동감 넘치는 도시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분양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에는 전매제한 6개월, 실거주 의무 없음,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주택 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