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타운 중심 입지… 편리한 생활 인프라 갖췄네

조선희 기자

입력 2023-10-13 03:00 수정 2023-10-1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트리우스 광명
광명사거리역-개봉역 도보 이용 가능… 전통시장-문화시설-행정기관 인접해
자연 친화적 조경-커뮤니티 시설 등… 첨단 기술 적용한 랜드마크 도전


‘트리우스 광명’ 투시도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 컨소시엄(대우건설·롯데건설·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광명시 일원에 선보이는 ‘트리우스 광명’의 본보기집을 지난 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경기 광명시 광명2R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신축되는 트리우스 광명은 지하 3층∼지상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6∼102㎡, 총 3344가구 규모로 이 중 730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3270만 원이며 2024년 12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다.

트리우스 광명의 청약 일정은 10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4일이며 정당 계약은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위치하고 있는 트리우스 광명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노선을 통해 서울역, 고속터미널, 강남구청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반경 1㎞ 내에 광명 전통시장과 롯데시네마 등 쇼핑·문화 시설이 가깝고 광명시청, 광명시민회관 등 행정기관 이용도 쉽다. 이 밖에 중앙시장, 철산로데오거리 등 철산역 생활권과 코스트코 고척점, 고척 아이파크몰 등 구로구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광명초, 광명북중, 광명북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으며 연서도서관과 광명사거리역 인근 학원 및 철산동 학원가 이용이 수월하고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충근린공원, 개봉유수지 생태공원, 사성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광명시청에 따르면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사업’이 진행 중으로 하천 인근 공원이 쾌적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우스 광명’ 조감도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짓는 3344가구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전 주택형에 투명 유리 난간대를 적용해 채광 및 조망,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또 전용면적 59㎡ 이상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녹색건축 인증과 에너지효율등급 2등급과 함께 단지 내 조경 시설에는 시니어 가든, 커뮤니티 가든, 생태 연못과 외곽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공간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클럽과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북카페, 라운지, 작은도서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이 들어선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 제어 스위치, 주차 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200만 화소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으며 단지 내 무인 택배함과 주차 관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등 안전에 공을 들였다. 이 밖에 가구당 1.24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트리우스 광명은 광명뉴타운 일대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국내 대표 대형 건설사 3곳이 컨소시엄으로 공급하는 3344가구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트리우스 광명의 본보기집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해 있으며 솜사탕, 풍선,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