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각축전’ 열리는 의정부… 4분기 역대 최대 물량 풀린다

유지영 기자

입력 2023-10-13 03:00 수정 2023-10-1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푸르지오 클라시엘’ 등
4197가구 분양 예고에 수요자들 시선 집중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4분기 분양 시장에선 건설사들이 경기 의정부시에 분양 물량을 대거 공급한다. 확인된 것만 4197가구로 2010년부터 집계한 의정부시 분양 물량 가운데 4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올해 착공 예정인 GTX-C 노선(예정)을 비롯해 미군 반환 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개발 등 수혜 예상 단지들이 많다. 대부분 분양 시기가 엇비슷한 만큼 △입지 △상품성 △브랜드 △분양가 등을 따져 청약통장을 사용하는 수요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당장 이달부터 신규 분양 단지가 수요자들을 맞이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부지 일원에 짓는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75∼101㎡, 총 493가구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판매 시설을 함께 갖춘 주상복합 단지다.

도보권에 GTX-C 노선(예정) 및 지하철 1호선, 교외선(예정) 의정부역을 비롯해 1호선 가능역,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역, 흥선역까지 이용할 수 있는 최상위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반경 1㎞ 내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등이 위치해 있고 의정부역 중심으로 형성된 로데오거리와 신시가지 등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및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을 비롯해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생활 편의시설 접근도 쉽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서초, 다온중,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교뿐만 아니라 의정부정보도서관, 학원가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공교육과 사교육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대우건설은 의정부시 금오동에 짓는 아파트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656가구 규모다.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이 도보권에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의정부역에는 GTX-C 노선이 들어설 예정으로 수혜가 기대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부용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인 의정부 소풍길(맑은 물길)이 조성돼 있으며 열린맘공원·추동공원·천보산 등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단지는 지하 주차장을 통해 바로 가구 내부로 진입할 수 있으며 넉넉한 주차 공간(가구당 1.45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하 1층에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일대에서 보기 드문 최고 42층 고층 설계와 개방감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로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한다. 일부 가구에서는 부용천을 조망할 수 있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