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터 생활 편의성까지 다 갖췄다… 신흥 주거타운 마지막 공급

유지영 기자

입력 2023-09-22 03:00 수정 2023-09-22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매교역 팰루시드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매교역 팰루시드’가 올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개관하였다.

경기 수원 권선 구역을 재개발하는 매교역 팰루시드는 매교역 역세권 단지인 데다 매교역 일대가 대규모 정비 사업으로 인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앞서 공급된 매교역푸르지오SK뷰 등이 입주와 동시에 일대 시세를 견인하고 있어 신흥 주거타운의 마지막 공급 단지인 이곳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 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48㎡ 31가구 △59㎡ 170가구 △71㎡ 241가구 △84㎡ 734가구 △101㎡ 58가구로 구성되며 다양한 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가운데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단지명인 팰루시드는 ‘궁전’과 ‘맑은, 빛나는’의 합성어로 궁전 같은 주거 공간에서 빛나는 일상이 시작되는 주거 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20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주택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매교역푸르지오SK뷰(2022년 7월 입주)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2022년 8월 입주),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2023년 7월 입주) 등 정비 사업이 대부분 마무리되면서 수원을 대표하는 신흥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교통·교육·생활편의·직주 근접 등 인프라가 뛰어난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이고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과 한 정거장 거리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GTX-C 노선 등이 조성되면 강남 삼성역 등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권선초를 비롯해 수원중·고 등이 위치해 있고 수원시립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각종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몰, 수원시청 등이 있고 수원역 및 수원시청 일대의 상권도 이용이 편리하다. 수원천, 팔달공원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도 가까워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 근접 입지도 갖췄다.

한편 이달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인근에 마련하고 분양 채비에 나선다. 웰컴라운지에서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사업지 정보 제공 및 청약제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분양 설명회도 열 계획이다. 또한 웰컴라운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및 간식을 제공하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웰컴라운지는 수원시 매교역 4번 출구 인근의 플레이스이안 세류 2층에 위치한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