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권 최대 교통 입지에 개발 호재도 풍부

황해선 기자

입력 2023-06-23 03:00 수정 2023-06-2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청량리 동광 뷰웰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일원에 재개발 호재를 품은 프리미엄 오피스텔 ‘청량리 동광 뷰웰’이 분양 중이다.

전농동 사거리 대로변에 들어서는 청량리 동광 뷰웰은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의 총 143실, 주차 공간 83대가 공급되는 근린생활시설과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1.5룸과 2룸으로 내부가 설계돼 다른 오피스텔 대비 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뛰어난 입지 여건과 풍부한 개발 호재가 돋보이는데 사업지 인근으로 전농답십리, 청량리도시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라 향후 생활 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생활 인프라도 확충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변에 첨단의료기기개발센터, 바이오헬스센터 등 의료 시설 확충은 물론 광역철도망 GTX-B 노선과 C 노선이 함께 들어서면서 청량리 동광 뷰웰에서 도보 10분 거리인 서울 청량리역이 복합환승센터로 구축될 전망이다. 청량리역 복합환승센터는 GTX-C 노선 개통일에 맞춰 2028년 완공될 예정이다.

청량리역은 GTX 외에도 현재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수인분당선등 다양한 철도망과 6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어 GTX 개통과 함께 명실상부 서울 강북권 최대의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경전철 면목선 재정 사업도 추진돼 이전보다 더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청량리 동광 뷰엘은 면목선 전농역 예정지 바로 건너편에 들어설 예정이라 초역세권 입지의 미래 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전곡초, 전농초, 전농중, 동대문중, 덕성여고, 해성국제컨벤션고교까지 풍부한 교육 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학부모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반경 1㎞에 위치한 시립대를 비롯해 인근에 경희대, 고려대 등 10여 개 대학 캠퍼스가 자리 잡고 있어 교육 환경은 물론 풍부한 대학생 임대 수요까지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눈길을 끄는 요인이다.

또한 대기업 본사가 다수 집중된 CBD, 미디어 산업이 집중된 DMC, 삼성·현대 종사자들이 포진한 GBD 등 대규모 업무지구와 직주 근접 입지에 위치해 고소득 임대 수요까지 확보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부족함이 없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분포해 있는데 반경 2㎞ 이내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은 물론 주민센터까지 위치해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중랑천 체육공원, 벚꽃길, 장평근린공원, 낙산공원은 물론 답십리공원, 용마산 등 다양한 공원을 누릴 수 있어 도심에서 자연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주변 여건 및 개발 호재뿐 아니라 제품 자체의 가치도 탁월하다. 청량리 동광 뷰웰은 수요층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계약 면적별 가구 수는 A 타입(47.06㎡) 79가구, B 타입(47.22㎡) 32가구, C 타입(73.48㎡) 16가구, D 타입(71.05㎡) 16가구이다. 이 중 A 타입과 B 타입은 1.5룸, C 타입과 D 타입은 2룸 구조로 지어지게 된다. 개별 공간 모두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첨단 설계가 적용된다. 거실형 천장형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트롬 세탁기, 시스템 옷장, 전기 쿡탑 등도 기본 옵션으로 무상 제공된다.

청량리 동광 뷰웰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가 가능하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이다. 전문 임대 관리 업체에서 관리 및 임대를 맡아 안정성과 편의성이 뛰어나다.

본보기집은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68,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