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자연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

조선희 기자

입력 2023-06-16 03:00 수정 2023-06-1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샵 신문그리니티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이달 분양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남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1146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평면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이앤씨는 3월 새로운 사명을 선포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만큼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쾌적한 주거 환경이 특히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용두산과 반룡산 등 쾌적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대청천과 조만강이 흐르는 등 쾌적한 천변 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명에 걸맞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역 주요 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위치해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 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대도시인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 나들목, 서김해 나들목,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 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빠르다.

또한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 전철이 이르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부산, 창원 등 타 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고 단지에서 약 1㎞ 내 위치한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으로 향후 이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인천국제공항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가구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