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에 처음 선보이는 유보라… 전가구 혁신설계로 차별화

태현지 기자

입력 2022-08-05 03:00:00 수정 2022-08-05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유보라 천안 두정역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556가구… 지하철 1호선 천안두정역 역세권 프리미엄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안전한 공원형 단지
단지 내 학습관, 골프연습장 등 맞춤 커뮤니티
알파룸 설계 차별화… 첨단 IoT 시스템 제공


천안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보라’ 아파트 ‘유보라 천안 두정역’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은 충남 천안시 신흥 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두정지구 내 두정역세권에 ‘유보라 천안 두정역’ 본보기집을 지난달 2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이 천안지역에 공급하는 첫 ‘유보라’ 아파트이자 브랜드 리뉴얼 후 처음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천안시가 고분양가 관리지역인 만큼 인근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로 공급돼 실수요자들의 분양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전용면적 84m² 단일타입에 차별화된 혁신평면을 선보이며 본보기집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청약 일정은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해당지역), 10일 1순위(기타지역), 11일 2순위가 진행되며, 19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3-22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 개동, 556채 규모이며, 전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m² 단일평형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m²A 231채 △84m²B 140채 △84m²C 185채 등이다.


전가구 전용 84m²타입, 혁신평면 및 첨단시스템 등 유보라 특화설계 적용


‘유보라 천안 두정역’ 전용 84m²A타입 거실 사진.
‘유보라 천안 두정역’은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 단일평형으로 구성됐으며, 100% 남향 위주,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가구 내 가전부터 조명, 난방까지 말 한마디로 스마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첨단 IoT 시스템이 제공된다.

천안에선 보기 드문 알파룸 설계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를 계약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84m²A·B 타입의 경우 알파룸을 대형 팬트리+홈오피스(유상 옵션)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홈오피스 대신 홈바를 선택하여 나만의 와인바를 꾸밀 수 있다.

84m²C 타입의 경우 주방특화(유상 옵션)를 통하여 와이드 다이닝과 패밀리형 아일랜드 주방으로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주방 복도 전면에는 컬렉션 장식장으로 세련된 감각을 연출했다. 전 타입 동일하게 드레스룸을 파우더룸형과 확장형(복도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돼 자연에 가까운 조경시설과 단지 곳곳에 놀이시설과 휴게시설로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선사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단지 내 학습관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 특화상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천안 두정역 새출구 개통 예정, 학세권, 몰세권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조성


유보라 천안 두정역 위치도
‘유보라 천안 두정역’은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두정역은 이달 중 북부 출입구 개통(2번 출구)되면 육교로 연결돼 단지까지 도보 13분가량 소요됐던 거리가 5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KTX·SRT 천안아산역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어 수서역 약 28분, 서울역까지 약 35분이면 갈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 나들목, 국도 1호선, 천안대로, 삼성대로,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천안 도솔유치원(공립), 천안 두정초, 두정중, 천안시 유일의 자립형사립고인 북일고, 북일여고 등 명문 학군이 위치하고 있다. 게다가 단지 주변으로 와마트, 메가박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원도심 상권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등 녹지 공간이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뿐만 아니라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백석농공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핫플레이스’ 천안… 신두정지구 약 9000가구 신흥 주거타운으로 환골탈태


‘유보라 천안 두정역’ 단지 내 커뮤니티 광장 조감도.
천안시는 지방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지역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천안시에서 분양한 5개 단지는 순위 내 마감 분양을 완료하였으며, 특히 서북구에서 공급한 포레나 노태 1단지 16.16 대 1, 포레나 노태 2단지 8.76 대 1, 성성비스타 동원 16.78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하였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두정지구는 옛 공장부지에 9000여 가구의 주거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실제로 신두정지구는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고 있는 데다 교통, 교육, 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자리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천안에서 첫선을 보이는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m² 단일평면에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천안 두정역세권 입지에 우수한 교육환경, 풍부한 쇼핑·문화시설 등 수요자가 선호할 만한 요소들이 다 갖춰져 있는 만큼 예비 청약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 본보기집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4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분양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