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석정공원이 집 앞에… 녹색건축예비인증받은 친환경 아파트

박서연 기자

입력 2022-09-30 03:00:00 수정 2022-09-30 04:36:4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화성산업은 경기 평택 장당동 산12-5 일원에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을 10월 중 분양한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4층, 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0m²A, 80m²B, 84m²A, 84m²B, 84m²C, 84m²D, 110m² 총 1296채의 대단지이다.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평택의 첫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으로 분양하는 단지로 전체면적 약 28만 m² 중 약 23만 m²의 면적에 진입광장, 숲가든, 가족피크닉장, 철쭉원, 숲속 잔디마당, 숲속 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 등산로 등을 갖춘 평택 대표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들을 적용하여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공원 조망을 최대화하고 친환경적인 설계를 통하여 단지 밖의 자연과 단지 안의 테마공원이 함께 어울리도록 하였다. 또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이고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의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녹색건축예비인증,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주거여건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테마정원을 조성하여 여유로운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오픈스페이스의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에버그린파크,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인 물빛정원을 조성한다. 다양한 식물들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프레쉬가든, 가로수길 이팝나무 가로수길, 어린이 놀이터 EQ동산, 키즈랜드와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도 만든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북측으로 청원로가 위치하고 경부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을 통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광역M버스 정류소가 가까이에 있어 서울 강남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와도 인접하여 체계적인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평택 지제역에서도 KTX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교통과 주거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장당초, 장당중, 장당도서관이 인접하고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홈플러스 송탄점과 장당동 상업시설, 서정리 상업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고덕국제신도시와도 인접하여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다. 평택은 최근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됨에 따라 비규제지역으로 전환되면서 대출규제가 완화돼 수도권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26일부로 평택시는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됨에 따라 비규제지역으로 전환되어 수요자들의 청약 진입장벽이 낮고 대출규제 완화로 수도권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화성산업은 ‘월드컵 평화의 공원’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많은 공원을 조성하였으며 서울수도권 1기 신도시 건설 참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파주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등 수 많은 주택을 공급해 오고 있다. 본보기집은 경기 평택시 소사동 산 2-8에 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