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LG 혁신가전 “차별화된 고객 경험 돋보이네”

동아일보

입력 2022-09-29 03:00 수정 2022-09-29 03:38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은 물론이고 공간 분위기까지 바뀌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냉장고와 함께 홈 파티를 즐기는 모습.

LG전자는 가전명가(家電名家)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전, 기존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다양한 혁신가전은 고객들로부터 특별한 가치를 인정받으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하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LG전자는 최근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객이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컬러를 바꿔도 폐기되는 패널이 없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고객은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으로,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IFA 2022에서 공개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LG전자는 신발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즐기는 동시에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선보였다. 연내 출시 예정인 이 제품은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등의 신발을 수집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공유하며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티크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이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온 가족의 다양한 신발을 LG전자만의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 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IFA 2022에서 공개한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LG전자는 최근 1~3인 가구가 늘어나고 침실, 서재 등 다양한 개별 공간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로 27.5cm, 세로 55cm의 크기에 새로운 융·복합 디자인을 갖춘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를 공개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신제품은 제품 아래쪽은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등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 제품의 청정 면적은 19.8㎡(약 6평)다.

테이블 하단에는 무드 조명도 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8가지의 조명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밝기도 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테이블 상단의 무선충전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등을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는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하는 UV나노 등 차별화된 위생 기능을 신제품에 집약했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