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셀프 미용 당하고(?) 현타 온 강아지 "내 주인은 똥손이야.."
노트펫
입력 2020-04-10 18:10 수정 2020-04-10 18:12
[노트펫] 생애 첫 셀프미용을 당하고(?) 현타('현실 자각 타임'을 줄여 이르는 말)가 온 강아지의 모습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낯선 환경에서 받을 수 있는 혹시 모를 스트레스를 방지하기 위해 반려견에게 집에서 셀프 미용을 시도하는 견주들이 있다.
최근 반려견 '꼬미'의 보호자 진우 씨 역시 꼬미에게 용감하게 셀프 미용을 시도한 후기를 SNS에 공유했다.
"셀프미용 후기.."라는 설명과 함께 진우 씨가 공개한 두 장의 사진 속에서는 미용을 받기 전과 후 꼬미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첫 번째 사진 속에서 꼬미는 포메라니안 특유의 빠방한 털을 자랑하며 솜뭉치 같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다음 사진에는 같은 강아지인지 의심이 생길 정도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꼬미의 모습이 담겼다.
한눈에 봐도 삐죽빼죽 제멋대로 뻗어있는 털.
군데군데 마치 쥐에게 뜯긴 것 같은 모습에 절로 웃음이 터져 나온다.
이 사태를 파악한 듯 허탈한 자세로 쓴웃음을 짓고 있는 듯한 꼬미의 표정이 특히 시선을 강탈한다.
해당 사진을 접한 사람들은 "뭔가 털이 억지로 붙어있는 것 같아요", "보자마자 빵 터졌네요. 번개 맞은 줄", "그 와중에 귀엽긴 진짜 귀엽다", "그래도 좋다고 웃고 있는 천사", "강아지 표정이 뭔가 이럴 줄 알았다는 게 느껴져서 너무 웃기다"며 귀여운 꼬미의 모습에 마음을 뺏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실 꼬미는 태어나서 처음 미용을 받아본 거라고. 꼬미 사랑이 넘치는 진우 씨는 꼬미를 위해 손수 미용에 나서게 된 거란다.
진우 씨는 "꼬미 견생 첫 미용은 꼭 제가 직접 해주고 싶어 마음먹고 해보게 됐다"며 "처음이다 보니 꼬미가 호기심을 느끼며 다가왔는데, 제가 털을 밀기 시작하자 아차 싶었는지 도망을 다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결국 소시지 간식으로 유인을 해서 어머니께서 소시지를 먹일 동안 제가 털을 미는 작전을 펼쳤다"며 "먹는 거에 눈이 멀어 털이 밀리는 줄도 모르고 맛있게 먹는 틈을 타 얼른 밀었다"고 덧붙였다.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미용을 끝냈다는 진우 씨.
그러나 완성된 꼬미의 모습을 보자 큰일 났다 싶은 생각이 들며 후회가 물밀듯이 밀려들었다는데.
진우 씨는 "저 사진은 아버지께서 미용한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셔서 소파 위에 앉아있는 꼬미의 모습을 찍은 건데, 표정이 좀 허탈하게 나온 것 같다"며 "자포자기한 듯한 자세가 너무 귀엽기도 하고 한편으론 미안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계속 보다보니, 보면 볼수록 괜찮은 것 같았다"며 "지금 미용한지 한 달 정도 지났는데, 털이 쑥쑥 자라 전보다 훨씬 예뻐졌다"고 웃었다.
꼬미는 곧 한 살이 되는 수컷 포메라니안으로,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활발한 '개너자이저'다.
매일 휴지통에서 휴지를 꺼내 어지럽히는 것이 취미, 선물로 준 인형들은 눈알을 뽑아놓는 게 특기라고.
그렇지만 그 모습마저 가족들은 그저 사랑스럽기만 하다는데.
"우리 꼬미는 전국에 있는 포메 중에 제일 발랄하고 깜찍한 거 같다"며 꼬미를 향한 애정을 표현한 진우 씨.
"가족들에게 정말 천사 같은 존재나 다름없다"며 "꼬미야! 앞으로도 형이랑 평생 같이 잘 살자"라고 따뜻한 바람을 전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BS그룹’ 새출발… 새로운 CI 선포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예금보호한도 1억 상향…2금융권으로 자금 몰리나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올해 설 선물세트 선호도 2위는 사과…1위는?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공사비·사업비 갈등 여전한데”…내년 서울 분양 92%는 정비사업 물량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